2024-04-27 13:25 (토)
추석연휴 고향 방문 발목 잡는 추풍 낙모! 계절성 탈모증 예방법
상태바
추석연휴 고향 방문 발목 잡는 추풍 낙모! 계절성 탈모증 예방법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09.2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png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환절기 감기환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감기만큼이나 주의하여야 하는 것이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지고 있는 탈모이다.

탈모현상은 노화의 일종으로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지만 남성호르몬의 수치변화가 나타나는 가을철과 겨울철 더욱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대표적인 가을 민속명절 중 하나인 추석은 탈모인들에게 있어 그리 달갑지 않은 명절 중 하나이다.

역대 추석연휴는 가장 긴 최장 10일로 많은 직장인들이 고향방문을 할 예정이지만 가을철 환경 변화와 함께 하루가 다르게 찾아오는 탈모는 친구와 지인들 사이에 화재거리가 될 수 있어 탈모인들의 고향방문 발걸음을 무겁게 한다.

병.의원 연계 두피탈모관리센터 닥터포헤어에서는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탈모인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결하고 도움을 주고자 가을철 탈모증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과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닥터포헤어 프랜차이즈 교육담당자는 가을철 탈모원인을 “일조량 감소에 따른 남성호르몬 분비변화와 여름철 두피환경의 변화 그리고 높은 일교차 등과 같은 환경 변화가 두피건강과 모발성장에 영향을 주어 여타 계절에 비해 탈모양이 증가 한다”며 계절성탈모증과 두피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섭취와 숙면 그리고 주기적인 두피 케어를 통한 청결한 두피상태 유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두피관리센터의 두피 과학 닥터포헤어에서는 가을철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편안한 추석연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전국 닥터포헤어 가맹점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연휴와 함께 한글날을 기념하여 세종대왕 탄신일인 1397년 5월15일을 뜻하는 숫자 1,3,5,7,9 가 신분증에 3개 이상 포함된 고객에 한하여 혜택을 주는 뜻 깊은 이벤트이다.

이벤트 기간은 10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로 닥터포헤어 가맹점을 통하여 진행된다.

최근 닥터포헤어 글로벌 더모 두피-탈모 관리 센터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두피탈모관리센터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으로 선정된 송호대학교 및 대원대학교, 성결대학교와 잇따라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두피 탈모 전문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