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00 (일)
블로그체험단 모집 사이트 '파블로체험단', 패키지마케팅 선보여
상태바
블로그체험단 모집 사이트 '파블로체험단', 패키지마케팅 선보여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9.2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4.jpg

블로그체험단모집 사이트 "파블로체험단"이 패키지마케팅을 선보였다. 

파블로체험단의 전신은 블로그 이웃 늘리기 1등 카페인 '파블로카페'에서 시작되었다. 광고주의 요청으로 시범삼아 진행했던 블로그체험단 모집이 기대이상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보이자 발 빠르게 체험단서비스를 강화하였고, 그로 인해 블로그 이웃 늘리기 카페에 부속된 체험단 카테고리에 머무르지 않은 독립적인 블로그체험단 사이트인 파블로체험단이 태어난 것이다.

일반적인 블로그체험단 사이트 같은 경우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 한 가지 채널을 사용하는데 반해, 파블로체험단은 카페와 블로그 두개의 대형채널을 통해 쌍방향 체험단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파블로체험단 정하림 대표는 “'빠른 체험단보다는 바른 체험단'을 지향하는 파블로체험단(플로우마케팅) 사훈처럼 단지 체험단모집이 아닌 지역과 업종에 따른 최적의 체험단마케팅을 제시하여 오로지 광고주의 이익에만 몰두한 결과”라고 밝혔다.

또한, 관리팀장 이인석 과장은 “일반 블로그체험단 대행사와 달리 과감하게 영업팀을 없애고 운영팀과 관리팀 그리고 업무지원팀만을 두어 광고주와 직거래를 통한 중간유통마진을 최소화했다. 이로 인해 광고비 부담을 줄이고, 업종별 1:1 전담 담당자를 배정하여 영업사원이 아닌 관리 담당자와 다이렉트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무실 확장 이전과 동시에 서비스 강화를 위해 9월 달 선보인 마케팅패키지 상품은 파블로체험단이 고객의 니즈(Needs)와 웹로그 분석(Weblog analysis)을 동시에 반영한 최적화된 패키지 상품으로서, 효율을 중시한 가성비 위주의 ‘베이직’ 상품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효과를 위한 ‘프리미엄’으로 구분하여, 소상공인 및 기업들에게 구매전환율(CVR)과 광고비용 대비 수익(ROAS)을 높이기 위해 만든 서비스다.

또한, 파블로체험단을 운영하는 플로우마케팅(대표 정하림)은 업계에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마켓' 책을 출간하여 '인터넷/비지니스'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B2B 도매사이트인 ‘도매꾹'에서 예비창업자 및 사업자 60명을 대상으로 저자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정하림 대표는 “앞으로도 단지 이익만을 위한 강의가 아닌, 올바른 마케팅에 이해와 불법계약 피해를 근절시키기 위한 재능기부 강의를 꾸준히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로그체험단 업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시로 변화하는 인터넷의 흐름을 미리 예측하고 분석하여 시대를 앞장서겠다는 의미에 ‘플로우(flow:흐름)마케팅’ 사명처럼 알고리즘(algorithm)을 적극대처하고, 광고주와 블로그 모두를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소상공인과의 호흡을 통한 win-win 전략으로 동반성장의 원동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