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13:15 (수)
SGA, 무선솔루션기업 엑스퍼텍 합병…하드웨어 사업 진출!
상태바
SGA, 무선솔루션기업 엑스퍼텍 합병…하드웨어 사업 진출!
  • 길민권
  • 승인 2012.06.08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정보시스템 등 MS윈도임베디드?보안솔루션 결합 신성장동력 육성
양사 장점 결합 무선보안솔루션 개발과 하드웨어 사업 본격화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통합보안 및 임베디드 전문 소프트웨어기업 SGA가 하드웨어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SGA(대표 은유진 www.sgacorp.kr)는 8일, 공시를 통해 무선솔루션 및 산업용 하드웨어 전문기업 엑스퍼텍(대표 이정철)을 흡수·합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드웨어 사업 개시는 지난 2009년 초 산업용 컴퓨터 사업을 분할한 이후 3년만이다. 이로써 SGA는 엑스퍼텍의 산업용 하드웨어에 MS 윈도 임베디드를 공급해 매출 증대 및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마련하고, 버스정보시스템을 비롯한 엑스퍼텍의 무선솔루션에 SGA의 보안솔루션을 접목해 새로운 사업 영역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엑스퍼텍은 2010년 설립 이래 사용 목적에 맞게 시스템간 무선으로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무선솔루션과 공장이나 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DID)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컴퓨팅 사업 영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생 하드웨어 기업이다. 특히 AP(Access Point) 및 무선랜 솔루션(WiFi Dongle)을 바탕으로 진출한 버스교통정보안내시스템(BIS)은 지난 해 경기도, 경인, 경북, 경남 등에 구축을 완료하고, 올해는 서울 및 경기도에 추가 사업을 준비 중이다. 산업용 컴퓨팅 사업 또한 ITS(지능형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 POS, 키오스크, 계측 및 테스트 장비 등 다양한 산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eb교통카드로 유명한 이비가 있다.
 
이번 합병 결정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안정적인 기조를 이어가고 있는 코스닥 상장기업 SGA와 하드웨어와 무선솔루션 전문기업 엑스퍼텍의 기술력을 결합하기 위해 전격 성사됐다. 양사는 우선 SGA의 정보보안솔루션과 MS 윈도임베디드를 엑스퍼텍의 산업용 컴퓨터 및 무선솔루션에 결합해 보안이 강화된 새로운 하드웨어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로써 2001년부터 MS 윈도 임베디드 OS를 공급해 온 SGA는 SW와 HW를 턴키로 공급하는 토탈 임베디드 솔루션 제공 업체로 자리매김해 30%이상의 매출 성장이 예상되며, 버스정보시스템 등 무선솔루션 공급을 통한 신규매출처의 확보가 용이해졌다.
 
또한 SGA는 현재 엑스퍼텍이 영위하고 있는 무선솔루션 사업부문과 보안솔루션 사업부문과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기로 했다. 현재 국내 무선랜(Wi-Fi) 이용율은 80% 이상에 달하며, 속도 개선 및 안정성 강화로 인해 무선 네트워킹 구축을 토대로 비즈니스를 추진하려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이에 사용자 인증, 침입탐지와 방지시스템 마련 등 보안 강화에 대한 수요가 우선적으로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방화벽을 비롯한 네트워크 전용 보안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SGA에게는 또 다른 시장이 열리는 셈이다.
 
SGA 은유진 대표는 “지난 4년 동안 보안솔루션과 임베디드 시장에서 여러 인수합병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는 당사의 입장에서 버스정보시스템과 산업용 컴퓨터 시장에서 기술력 하나로 빠르게 성장한 엑스퍼텍과의 합병은 하루가 다르게 상전벽해하는 IT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선택”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합병 결정은 SGA가 단순히 하드웨어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당사의 보안솔루션 기술과 엑스퍼텍의 하드웨어 사업 시스템을 결합해 차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GA는 8일, 버스정보시스템 등 무선솔루션 및 산업용 하드웨어 전문기업 엑스퍼텍을 1대 4.2817의 비율로 흡수합병한다고 밝혔다. 합병으로 인해 발행되는 신주의 수는 856,340주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8월 15일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S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