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11:20 (토)
엘론 머스크, 3차 세계대전은 사람이 아니라 AI에 의해 발발할 것
상태바
엘론 머스크, 3차 세계대전은 사람이 아니라 AI에 의해 발발할 것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09.05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905110417146.jpg

사진 출처 : 플리커


테슬라와 스페이스 엑스의 CEO인 엘론 머스크는 지난 4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강한 컴퓨터 과학 기술을 지닌 중국과 러시아가 서로 인공 지능(AI)의 우월성을 두고 경쟁 할 것”이라는 끔찍한 예측을 했다.

머스크는 기술이 제3차 세계 대전의 가장 큰 원인이 될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AI를 주도하는 국가가 세계를 지배할 것이라는 블라디미르 푸틴의 주장에 응답했다.

머스크는 세계의 급진적인 지도자보다 AI 자체가 전쟁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스크의 트위터 팔로워 중 하나인 제이크 블루는 역시 트위터에 “자동화된 제3차 세계 대전. 정말 걱정스럽다”고 작성했다.

이에 머스크는 답글에서 “국가 지도자가 아닌 AI 중 하나가 전쟁을 시작할 것이다. 선제 공격이 승리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길”이라고 언급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인공 지능의 개발이 지금은 예측하기 힘든 엄청난 기회와 위협을 초래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 영역을 주도하는 국가가 세상의 통치자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푸틴은 또한 “인공 지능은 러시아뿐만 아니라 모든 인류의 미래다. 만약 러시아가 이 분야를 주도하게 된다면 오늘날 우리가 핵 기술을 공유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전 세계와 해당 노하우를 공유 할 것”이라고 푸틴은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