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5 (금)
코오롱베니트, 인공지능기반 ‘지능형 공기질 관리 솔루션’ 개발
상태바
코오롱베니트, 인공지능기반 ‘지능형 공기질 관리 솔루션’ 개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9.04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의 최적 환경을 알아서 제공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는 자체 개발한 홈IoT 플랫폼 ‘IoK’와 연동된 ‘지능형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 홈IoT 플랫폼인 ‘IoK’는 공동주택에 편의, 안심, 안전, 건강, 절약, 공유라는 6가지 카테고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능형 공기질 관리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최적 환경을 알아서 제공하는 똑똑한 서비스이다.

코오롱베니트 ‘지능형 공기질 관리 솔루션’의 장점은 ‘시간’이라는 고객 편의에 부합하는 실질적 결과물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총 21개에 달하는 환경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최적의 상태로 도달하기 위한 시간을 연산하고 ‘분’단위로 개선방안을 제안해준다.

또한 머신러닝 기술로 작동하는 ‘개인화 모형’을 통해 세대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구 내에서도 개인마다 느끼는 최적의 상태에는 차이가 있다. 사용자 거주공간의 크기, 체류시간, 공기 민감도 등의 개인 사용패턴에 따라 플랫폼이 분석하고 자동으로 서비스를 실행한다. 라이프 사이클의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하여 새로운 상황에 맞는 새로운 로직을 적용한다.

한편 코오롱베니트 측은 이번 ‘지능형 공기질 관리 솔루션’ 시작으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