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09:45 (월)
태아 보험 Q&A “그것이 알고 싶다”, 비교사이트의 명쾌한 답변!!
상태바
태아 보험 Q&A “그것이 알고 싶다”, 비교사이트의 명쾌한 답변!!
  • 이은규 기자
  • 승인 2017.09.03 2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시큐(5일보장)_태아보험_0904_새벽00시.jpg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저체중이나 선천이상 등을 이유로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를 대비해 병원비 걱정 없이 치료에 전념하기 위해 태아 보험을 가입 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태아 보험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순위, 다이렉트 태아 보험, 태아 보험 순위 비교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사항들이 너무 많아, 어떻게 가입해야할지에 대해 고민에 빠지게 된다.

태아 보험에 대해 예비엄마 아빠들이 가장 고민하는 사항들과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을 통해 태아 보험 전문가를 통해 명쾌한 답변을 들어 보았다.

Q. 태아 보험 가입 시기는 언제가 적당한가?

A.. 산모가 심한 입덧이나 유산기 등을 이유로 입원을 하거나 유산 방지 주사를 처방받게 되었을 때에는 일정 기간 동안 태아 보험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복잡한 병원 서류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주수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인큐베이터 이용료와 선천이상 수술비, 입원비, 황달 등의 신생아 질환 입원비 등의 태아 관련 보험 특약은 임신 22주까지만 조건부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시기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다만, 22주가 넘었더라도 실손 특약과 일당 입원비 특약, 수술 특약 등을 통해서 인큐베이터 이용, 선천이상 수술과 입원 등에 대한 기본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 태아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Q. 태아 보험(어린이 보험)의 만기는 30세와 100세 중 어떤 것이 더 좋은가?

A..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을 3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아기가 성인이 되어 독립하는 시점에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성인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보장 기간 중 중대한 질병에 걸렸을 경우 추가적인 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

또한, 태아 보험을 10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한 번 가입으로 오랜 기간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보험료가 소폭 증가 할 수 있다는 단점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태아 보험 실비 특약을 100세 보장 보험으로 가입하고, 기타 특약들의 만기를 적정기간으로 조정하여 실비는 100세까지 보장받고 기타 특약의 만기이후 새로운 보험 상품의 가입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

이외에도 태아 보험을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것인지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해야 한다. 다만, 적정보험료에 대한 고민과 만기에 환급받게 될 환급금을 물가상승률을 고려한다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계약자 입장에서 유리할 수 있다.

Q. 어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해야 하나?

A.. 태아 보험 가입 시 피보험자는 “태아”로 가입된다. 따라서, 아기의 출생이후에는 아기이름을 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 한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 단순고열부터 감기, 경기에 이르기 까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개인이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를 위한 정확한 서류 준비를 하기에는 복잡하고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따라서,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와 진행절차를 상세히 안내하고 개인을 대신해 보험회사에 업무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태아 보험을 선택할 때 유모차, 아기띠, 카시트, 범퍼침대, 현금페이백 등의 태아 보험 사은품이나 가입선물 보다는 보장내용과 가입이후의 서비스가 중요하기 때문에 계약자입장에서 금액과 보장에 유리한 상품안내를 해주는 등 전반적인 태아 보험 가입요령과 필수항목을 안내할 수 있는 곳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