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55 (일)
디에스앤지, 슈퍼마이크로 IoT-임베디드 솔루션 확장
상태바
디에스앤지, 슈퍼마이크로 IoT-임베디드 솔루션 확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31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슈퍼마이크로가 제안하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 슈퍼마이크로가 제안하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디에스앤지 (대표 서정열)가 슈퍼마이크로 IoT-임베디드 솔루션 라인업을 확장했다.

슈퍼마이크로는 각 센서 포함 여러 가지 디바이스를 하나로 묶어 서버와 연결하는 ‘IoT 게이트웨이’부터 이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엣지에서 즉각적으로 처리하는 ‘엣지 컴퓨팅 서버’ 그리고 빅 데이터를 저장하고 심도 있게 분석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까지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슈퍼마이크로가 집중하여 공략하는 IoT-임베디드 솔루션 분야는 스마트 홈-팩토리, 엣지 시각화, 그리고 유통 부문이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의 경우, 슈퍼마이크로는 경제성과 효율성을 고려해 저전력 Atom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을 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유통 분야에 있어서도 맞춤형 IoT-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슈퍼마이크로는 인텔의 IoT 솔루션 파트너로서 인텔에서 제공하는 각종 센서와 클라우드를 연결할 게이트웨이 시스템과 이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분석할 클라우드 스토리지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디에스앤지 관계자는 “IoT 시장에서 핵심은 결국 수집된 데이터를 어떻게 처리 및 분석해 여기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도출하느냐에 달렸다”라며 “디에스앤지는 북미 최고의 빅 데이터-하둡 솔루션 기업인 호튼웍스(Hortonworks)와 손잡고 저장 데이터에 최적화된 HDP와 실시간 데이터를 위한 HDF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완전한 IoT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