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5 20:35 (토)
최초 공개되는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K-ISI 2017’…9월 21일 개최
상태바
최초 공개되는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K-ISI 2017’…9월 21일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21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정부와 금융, 기업을 위협하는 사이버 공격 분석 내용 공개…참관객 등록중

encryption-1.jpg
반복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은 바로 위협의 실체를 알고 공유, 대응하는 것이다. 한국 정부와 금융, 기업을 위협하는 사이버 공격자들의 동향을 파악하고 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공격방법이 무엇인지 알고 대응하는 것은 정보보호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이에 데일리시큐는 오는 9월 21일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제3회 대한민국 정보보호 인텔리전스(K-ISI 2017)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K-ISI 2017 컨퍼런스는 올해 3회째로 국내 주요 공공, 금융, 기업 CISO 및 보안실무자, 보안기업 관계자 그리고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올해 발생한 국내 사이버 사고 분석과 북한의 사이버위협, 글로벌 해커들의 동향, 사이버 공격자들의 지하경제 움직임, 금융기관을 타깃으로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의 실체, 중국 악성 해커들의 한국 공격과 한국인 개인정보 해킹과 판매 동향, 사이버 공격자들을 프로파일링 기법으로 분석하는 방법 등 국내 최고의 보안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대부분 발표들이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내용들이다.

주요 인텔리전스 내용으로는 △2017년 국내 주요 사이버공격, 변화와 고민(KISA 이재광 팀장) △2017년 글로벌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팔로알토네트웍스 조현석 부장) △North Korea’s Surveillance-Defector & Tablet(하우리 최상명 실장/순천향대 이세빈) △OSINT를 이용한 어둠의 세계 파헤치기(NSHC 허영일 대표) △ Landscape of a rising threat in Financial Sector(금융보안원 침해위협분석팀 곽경주 과장) △Cyber Threat Intelligence-CHINA(中國)(씨엔시큐리티 박진하 이사) △사이버범죄자 프로파일링 인텔리전스(박문범) 등이 발표된다.

K-ISI 2017 참관객들은 7시간의 정보보안 교육 이수를 받을 수 있는 참석확인증을 컨퍼런스 종료후 메일로 받을 수 있다. 공무원 및 일반기업 보안실무자, 보안관련 자격증 소유자 모두 교육이수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데일리시큐는 컨퍼런스장 로비에서 전시부스에 참가할 국내외 정보보호 기업들도 모집중에 있다. 전시부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컨퍼런스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 mkgil@dailysecu.com) 현재 이번 K-ISI 2017 전시부스에 참가하는 기업은 팔로알토네트웍스와 체크포인트 등이다.

국내 최고의 정보보호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K-ISI 2017에 참관을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정보보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관가능하다. 이번 컨퍼런스는 유료로 진행된다.

◇K-ISI 2017 등록: conf.dailysecu.com/conference/k-isi/2017_1.html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