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10:45 (월)
구글과 고대디, 네오나치 사이트 데일리 스토머의 도메인 등록 취소
상태바
구글과 고대디, 네오나치 사이트 데일리 스토머의 도메인 등록 취소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08.16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815182355337.jpg

사진 출처 : 플리커

구글은 데일리 스토머(The Daily Stormer)라는 사이트의 도메인 등록을 취소했다. 취소 이유는 인터넷 도메인 등록 기관이자 웹호스팅 회사인 고대디가 이용 약관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데일리 스토머의 도메인 서비스를 종료했기 때문이다.

데일리 스토머는 미국 네오나치와 백인 우월 주의적인 뉴스와 논평을 내보내는 웹사이트다.

데일리 스토머 웹사이트는 미국 버지니아 샬로츠빌에서는 백인우월주의자들의 폭력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한 내용을 내보냈다. 해당 웹사이트가 백인 우월주의자들의 집회 조직을 도왔다는 후문이다.

데일리 스토머 웹사이트에 접속하려고 시도하면 로딩 화면이 잠시 이어진 후, ‘현재 접속할 수 없습니다.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폭력사태에서 발생한 사망 사건에 대한 데일리 스토머의 게시물을 근거로 고대디는 해당 사이트의 도메인 등록을 취소했다.

고대디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데일리 스토머 측에 서비스 조건을 위반했다고 통보했고 다른 공급자에게 도메인을 옮길 때까지 24시간의 말미를 주겠다고 전했다. 24시간 후에도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으면 서비스를 취소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대디의 성명서가 발표된 후 데일리 스토머는 사이트에 “이 사이트는 어나니머스의 통제하에 있다. 우리는 헤더 헤이어의 이름으로 이 사이트를 차지했다. 헤더 헤이어는 백인 우월주의 테러의 희생자다”라는 메시지가 게재됐다.

해커 집단 어나니머스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해당 게시물을 보았다고 인정했지만 자신들이 관련되어 있다고는 확언하지 않았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