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5 03:30 (일)
SGA, LG디스플레이 통합인증체계 고도화 사업구축
상태바
SGA, LG디스플레이 통합인증체계 고도화 사업구축
  • 길민권
  • 승인 2012.05.21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M&SSO사업 중심으로 올해 기업 보안SI시장 본격 공략
“올해 보안 SI 사업에서만 200억원 매출 목표 달성할 것”
통합보안전문기업 SGA(대표 은유진 www.sgacorp.kr)는 LG CNS(대표 김대훈)와 함께 LG디스플레이 통합인증체계 고도화 사업을 수주해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표준화된 인증체계 도입을 통해 높은 보안 수준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의 정보자산에 대한 접근과 손쉬운 관리가 목적이다. 올해 보안 SI시장의 화두가 IAM(계정 및 권한관리)/SSO(통합인증) 구축으로 예상됨에 따라, 중요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게 된 SGA는 이번 수주를 필두로 올해 보안 SI 사업에서만 200억원의 매출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LG디스플레이 통합인증체계 고도화 사업은 SGA의 기술력으로 통합 계정 및 권한 관리를 위한 인프라 설계를 진행하고, IBM의 시큐리티 제품을 활용해 통합인증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싱글사인온(SSO, Single Sign on)이라고 불리는 통합인증체계는 인트라넷, ERP와 같은 업무관리 시스템 접속 시 사용자에 대한 최초 인증이 이루어지면 다른 시스템에서도 동일한 환경으로 사용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150개가 넘는 그룹 내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사이트들을 통합으로 관리해 줄 수 있어 최근에는 운영자의 편리성 뿐만 아니라 인증 관련 보안 강화 정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SGA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한 오피스 환경에서도 일원화된 통합인증체계를 제공하게 된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업무 처리 비중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 안전하고 원활한 업무 시스템 이용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 또한 주요 사용자 계정의 도용 및 분실로 인한 기업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통합적인 계정관리 및 접근 권한 통제, 사용자 인증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SGA는 이번 사업과 같은 기업고객 사용자를 위한 IAM(계정 및 권한관리)/SSO(통합인증)사업에 적극 진출해 수익성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클라우드와 모바일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가 속속 등장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공공 사업 수주가 늘어남에 따라 더욱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 중이다.
 
LG디스플레이 EA팀 김찬호 팀장은 “통합인증체계 고도화는 사내에서 사용하는 여러 IT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증을 한번에 할 수 있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적인 사업” 이라며, “SGA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SGA 통합보안 시스템 사업부문 이기원 부사장은 “이번 사업은 대기업인 LG CNS와 보안기업인 당사가 상생협력해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한 최초의 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초석으로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LG그룹을 비롯한 대기업과 금융기관, 공공기관의 IAM(계정 및 권한관리)/SSO(통합인증)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Tag
#S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