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05:35 (월)
피부타입에 맞는 비비크림이 피부관리에 중요하다
상태바
피부타입에 맞는 비비크림이 피부관리에 중요하다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8.0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jpg

남녀구분 없이 연예인들이 많이 쓰기도하고 피부과에서도 쓰이는 BB크림은 다른 여러 화장품들에 비해 남성, 여성 구분 없이 익숙한 화장품이다. 쉽게 바를 수 있고 자연스럽게 잡티를 커버해주기 때문에 연예인메이크업, 자연스러운메이크업, 내추럴메이크업, 동안메이크업, 셀프메이크업등 많은 메이크업에 쓰이고 있다. 또한 요즘 대부분의 비비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기능까지 가지고 있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쓸 화장품을 선택할 때 발림성이나 커버력이 좋은지를 올리브영이나 겟잇뷰티 같은 곳에서 비비크림추천을 보고 선택한다. 특히 남성들은 자신의 피부타입이 지성피부인지 건성피부인지 복합성피부인지 알지도 못하고 그저 올리브영추천비비크림이거나 겟잇뷰티에서 순위가 높았다는 이유로 그냥 사버리기도 한다.

또한 파운데이션 같은 경우 파운데이션추천 게시물을 확인하고 매트파운데이션인지, 물광파운데이션인지, 건성인지 복합성인지, 지성피부용인지 자신에게 하나하나 순위를 매기며 꼼꼼히 사는 반면에 비비크림이나 CC크림은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지 확인만 하고 사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TS 미라클 비비 크림’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밀착감으로 촉촉하고 윤기있는 건강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지성비비크림에 가깝다, 번들거리는 피지도 효과적으로 케어해하기 때문에 지성피부는 물론 복합성 인 피부에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만약 자신이 건성이라면 ‘1960NY 에센셜 비비’가 적합하다. 해양심층수를 사용하여 수분을 가득 지닌 BB크림이 거칠고 푸석한 피부를 생기넘치고 탄력있는 피부로 표현주는 촉촉한 비비크림 이다. 줄 뿐만 아니라, 미백,주름개선, 자외선 차단까지 한번에 관리해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또한 피부톤과 흡사한 자연스러운 베이지빛 색상으로 메이크업 베이스효과에도 도움되는 건성비비크림이다.

트러블이 있어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을 찾고 있다면, ‘RS 비비 선’ 제품이 좋다. 우수한 커버력 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능력도 뛰어나고 미백과 주름개선에도 도움되며 다공성 파우더 성분이 피지관리에도 도움되며, 마무리를 보송하고 실키하여 지성, 복합성비비크림 으로도 손색없이 좋고 남자들이 쓰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AWS 비비 크림’은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50%이상 함유되어 미백과 주름관리에 도움되며, 피부에 가볍게 밀착하는 제형이 자연스럽고 화사한 커버와 함께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이런 제품들에 앰플을 섞어 사용하면 물광메이크업으로 연출할 수 있고 때에 따라 메트메이크업까지 연출할 수 있다.

이렇듯 올리브영 에서 추천하는 순위가 높은 것이 아니라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비비크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남자와 여자 모두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에 피부관리와 스킨케어를 완벽하게 해주는 것 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