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40 (토)
라오스-르완다, “KISA와 정보보호 협력확대 원해”
상태바
라오스-르완다, “KISA와 정보보호 협력확대 원해”
  • 길민권
  • 승인 2012.05.17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국 침해대응센터 건립에 KISA모델 전수 요청
서종렬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히엠 품마찬(Hiem Phommachanh) 라오스 우편통신부 장관(Minister of Posts & Telecommunications)과 장 필버트 은셍기마나(Jean Philbert Nsengimana) 르완다 청년정보통신기술부 장관(Minister of Youth & ICT)을 각각 접견하고 양국 간 정보보호 분야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히엠 품마찬 라오스 장관은 16일 면담에서 정보보호가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최우선 과제라는 데 인식을 함께 하고, 현재 라오스에 건립중인 침해대응센터(LaoCERT)에 한국의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기를 희망하였다.
 
17일, 르완다 장 필버트 은셍기마나 장관은 현재 KISA와 논의 중인 르완다 정부의 ‘사이버보안 센터’ 구축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긴밀한 협조를 당부하였다.
 
KISA는 작년 7월에 르완다 국가개발위(RDB: Rwanda Development Board)와 정보보호 협력 MOU를 체결한 뒤, 12월 폴 카가메 대통령이 KISA를 방문하는 등 양국 간 정보보호 분야의 협력을 다져왔다.
 
서종렬 KISA 원장은 “많은 해외 국가들이 우리나라의 선진적인 정보보호 체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KISA는 이번 라오스ㆍ르완다 장관의 방문을 계기로 한국형 정보보안 모델 전수를 통해, 양국의 경제발전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국가간 협력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