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35 (목)
한국전자인증,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 생체인증서비스 제공
상태바
한국전자인증,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 생체인증서비스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7.28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만으로 강의, 시험, 원격교육 가능

▲ 사진 왼쪽부터 김동수 한국스마트아이디 대표, 장일홍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총장, 정경원 한국전자인증 사장
▲ 사진 왼쪽부터 김동수 한국스마트아이디 대표, 장일홍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총장, 정경원 한국전자인증 사장
한국전자인증(대표 신홍식)은 7월 28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한국스마트아이디와 함께 ‘FIDO 지문인증서비스 협약식’을 체결하고 생체인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FIDO인증서비스를 도입해 학생들의 PC나 스마트폰으로 강의수강, 출결, 시험 등 학사행정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공하게 됐다. 기존 방식인 공인인증서도 병행하여 사용한다.

이번에 채택된 FIDO AaaS(빌려 쓰는 인증서비스)는 한국전자인증이 Cloud 시대의 인증을 대비하여 개발한 서비스로써 사이버대학교의 웹이나 앱에 별도의 생체인증 개발 없이 한국전자인증이 제공하는 생체인증 앱을 활용함으로써 개발기간이 짧고 관리와 운영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전자인증은 이미 은행과 본인확인기관 등에도 FIDO 생체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전자인증 생체인증 담당 이형준 부장은 “이번 한국스마트아이디, 열린사이버대학교와의 협약식을 계기로 평생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지문으로 학교 가는 시대를 맞아 대학교, 학점은행제인 평생교육원 등 모바일 온라인 교육 뿐만 아니라 공공, 금융, 기업 분야의 다양한 업무에도 간편한 본인인증 수단으로 확대 적용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