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20:33 (화)
[RSA 2017 싱가포르 현장] NSHC “해외시장서 기반시설 보안 전문기업으로 IPO까지”
상태바
[RSA 2017 싱가포르 현장] NSHC “해외시장서 기반시설 보안 전문기업으로 IPO까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7.28 0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일 대표 “11개국서 ICS/SCADA 보안사업 진행…이 분야 독보적 기업될 것”

▲ RSA 2017 싱가포르. NSHC 하동주, 최병규, 허영일, 성준영(사진 좌측부터)
▲ RSA 2017 싱가포르. NSHC 하동주, 최병규, 허영일, 성준영(사진 좌측부터)
(RSA 2017 싱가포르=데일리시큐) 한국의 보안기업 중 싱가포르하면 떠오르는 기업이 바로 ‘NSHC’다. 국내 모바일 보안 시장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NSHC(대표 허영일)가 해외 사업을 시작한지 벌써 4년이 됐다.

허영일 대표는 4년 전, 혼자서 ‘맨 땅에 헤딩’하는 식으로 싱가포르로 날아가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고 레드알럿(RED ALERT)팀을 중심으로 보안교육과 컨설팅,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제공을 비롯해 최근에는 ICS/SCADA 보안교육까지 사업을 확대하며 한국 직원 5명에 현지 직원 5명으로 현지 법인을 키워냈다.

이런 NSHC가 RSA 2017 싱가포르에 전시부스를 내고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자사의 기업용 모바일 백신 ‘Droid-X’와 앱보호솔루션 ‘DxShield’ 그리고 스카다 등 기반시설 보안관련 교육과 정보제공 서비스를 들고 나왔다.

현장에서 만난 허영일 NSHC 대표는 “해외 사업을 시작한지 4년이 됐다. NSHC 전체 매출에 해외 시장 매출이 20%를 차지하고 있다. 누적 매출로 보면 450만불 정도 된다. 지난해 해외 매출은 14억 규모”라며 “지금까지 한국 본사 지원을 받지 않고 해외 매출로만 현지 법인을 이끌고 온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허 대표는 해외 시장 진출에서 가장 큰 성과를 매출도 중요하지만 미래 사업 아이템을 발굴 한 것이라고 말한다.

기존 NSHC는 모바일 보안 사업에 집중해 왔다. 하지만 모바일 보안은 아직까지 앱개발이 활성화된 한국과 일부 국가에서만 먹힐 수 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글로벌 시장이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이다. RSA 2017 싱가포르 전시장에서도 모바일 보안 제품을 들고 나온 기업은 한국 업체들이 대부분이다. 세계 시장은 현재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한 보안기업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에 허 대표는 “싱가포르에 회사를 설립하고 해외 사업을 하다 보니 스카다 보안 시장 즉 기반시설에 대한 보안 니즈가 엄청 크다는 것을 알게 됐다. 지금까지 기반시설 보호를 위한 보안교육, 트레이닝, 컨설팅, 정보제공 서비스만 11개국에서 진행했다”며 “해외에서 이 분야 사업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다. 올해 싱가포르 법인 매출 목표가 30억이다. 추후 싱가포르에서 NSHC가 IPO까지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펜시브 리서치 분야에서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NSHC는 화이트해커들이 설립한 오펜시브 리서치 기업으로서 제대로 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한국과 싱가포르에서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다.

기반시설 보안 시장에 뛰어든지 3년이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르완다 발전소를 비롯해 싱가포르 기반시설, 태국 기반시설, 카타르, 홍콩, 일본, 이란, 한국 등지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명실공히 기반시설 보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허영일 대표는 “해외에서 돈 벌기가 쉽지 않다. 국내 사업보다 어려운 점이 더 많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외 법인이 자체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던 것은 한국 본사에서 중심을 잘 잡아줘서 가능했다. 중장기적 목표는 우리가 하고 싶은 연구를 하면서 비즈니스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지만 단기적으로는 수익도 내야 회사가 운영되기 때문에 그 밸런스를 잘 맞춰 나갈 것”이라며 “모바일 보안과 기반시설 및 인텔리전스 보안 서비스 사업에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NS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