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13:08 (목)
애플, 기계 학습 연구 발표
상태바
애플, 기계 학습 연구 발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7.21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 위키미디어
▲ 사진출처 : 위키미디어

애플은 최근에 기계 학습 연구 논문을 중심으로 회사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애플 기계 학습 저널(Apple Machine Learning Journal)은 신경 네트워크를 훈련하기 위해 합성 이미지를 실제 이미지로 바꾸는 것에 관한 게시물만 공유했을 뿐 현재는 업데이트 내용이 많지 않다.

애플은 사파리의 브라우저 엔진인 웹킷(WebKit)과 iOS, macOS, watchOS 및 tvOS를 위한 애플의 최신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위프트(Swift)와 같이 매우 중요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하지만 이번 처럼 인공 지능 프로젝트에 대한 연구를 발표하는 블로그를 개설한 것은 애플에게 있어서는 새로운 시도다.

연구 논문은 이미 아카이브(arXiv)에 게시됐다. 여기에 게시된 내용도 블로그와 비슷한 내용이지만 블로그에 사용된 단어가 더 쉽고 블로그에 GIF 이미지도 첨부했다.

이 논문에 따르면, 애플은 신경 네트워크를 훈련시켜 사진의 얼굴과 다른 물체를 탐지했다. 그러나 수십억 개의 샘플 사진을 담은 거대한 라이브러리로 이 신경망을 훈련시키는 대신에, 애플은 컴퓨터에서 생성된 캐릭터와 필터를 적용하여 이러한 합성 이미지를 실제처럼 보이도록 만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기계 학습에 관해서 애플을 비판하며 구글이나 아마존과 같은 회사가 더 유능하다고 말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의 알렉사 같은 소비자 제품도 애플의 시리보다 훨씬 낫다.

반면에 애플은 기기에서 사진 라이브러리를 분석하고 아이폰 7 플러스의 심도 효과 및 AR키트를 통해 증강 현실에 대한 훌륭한 작업을 수행해 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