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09:15 (목)
로봇은 인간 문명에 대한 위협이다
상태바
로봇은 인간 문명에 대한 위협이다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7.20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 플리커
▲ 사진출처 : 플리커

테슬라와 스페이스 X의 CEO인 엘론 머스크는 "로봇은 우리보다 모든 것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공 지능 분야의 전문가들은 컴퓨터가 바둑 시합에서 사람을 완전히 이길 때까지 20년이 걸릴 것이라 내다봤다. 바둑은 체스보다 복잡한 전략 게임이다. 하지만 머스크에 따르면 세계 최고 바둑 기사가 이미 인공 지능과의 시합에서 졌으며 인공 지능은 세계 상위권 바둑기사 50명을 모두 이겼다.

머스크는 "발전 속도가 놀랍다."고 덧붙였다. 로봇은 수 시간 내에 신체 움직임을 배울 수 있다.

로봇이 인간보다 더 나은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전문가들이 많다. 이것은 직업상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머스크는 우선 운송 분야부터 완전 자율화가 되고 수많은 운송 업체 직원들이 일자리를 잃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로봇은 인간보다 효율적이며, 예상보다 똑똑해지고 있다.

머스크는 전미주지사연합에서 "인공 지능은 자동차 사고, 비행기 추락, 마약이나 나쁜 음식과는 달리 인간의 문명을 근본적으로 위협하는 요소다. 물론 앞서 말한 사고나 마약 등은 사회에 속한 개인에게는 해롭다. 하지만 이것들이 사회 전체를 위험에 빠뜨리지는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사람들이 인공 지능과 로봇 공학의 잠재력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사람들이 그 결과를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다.

이와 반대로 사람들은 인공 지능으로 더 나은 삶을 만들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설립자인 빌 게이츠는, 더 넓은 관점에서 보면 로봇이 사람의 일을 대신하는 것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