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09:15 (목)
아타리, 24년 만에 새 게임 콘솔 출시
상태바
아타리, 24년 만에 새 게임 콘솔 출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7.19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 픽사베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비디오 게임 제작 업체 아타리(Atari)가 새로운 게임 콘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재규어(Jaguar)라고 불린 제품 출시 연도는 1993년이었고 그 동안 몇 가지 업데이트를 발표했으나 게임 패널 전체에 대해 발표한 적은 없다. 회사 측은 성명서를 통해 "우리의 목표는 아타리의 오랜 팬과 신규 팬 모두에게 어필하고 과거 제품에 충실한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고 발표했다. "고전적인 아타리 디자인 요소(예를 들어 목재 사용, 늑골이 있는 선, 위로 올라간 뒷부분)에서 영감을 얻은 신제품은 몸체 전체가 유려하게 흐르고 부드러운 모양이다. 앞면 패널은 나무나 유리이고 전면 로고, 틈새에서 빛나는 표시등 및 새로운 포트(HDMI, 4개의 USB 포트, SD)의 배열이 있다. 우리는 나무 버전과 블랙/레드 버전으로 두 가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아타리박스는 새로운 것과 오래된 것의 혼합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소니, 닌텐도의 현대적인 게임기들과 어울리는 고전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새 콘솔을 사용해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아타리는 출시 성명서에서 "모두가 짐작할 수 있듯이, 여러 포트는 현대적인 내부 사양을 나타낸다. 또한 고전적인 게임 컨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재 게임 컨텐츠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옛날부터 아타리의 제품을 사용하며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이번 신제품 발매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모드 스타일의 게임을 찾는 사람들도 만족할 수 있다.

또 프로거, 팩맨, 지네게임, 큐버트 및 동키콩 등과 같은 고전 게임이 지원될 것이라 예상된다.

새 콘솔에는 안드로이드 기반 OS가 작동할 수 있다. 아타리는 "현대적인 내부 사양"과 "현재 게임 콘텐츠"를 언급했다.

이것은 오래된 고전 게임이 현대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최신 플랫폼에서 호스팅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타리의 신제품은 여전히 많은 부분이 베일에 싸여 있다.

아타리는 "사양, 게임, 기능, 가격 책정, 타이밍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밝힐 수 없다. 팬들을 괴롭히려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적당한 시기를 찾아 단계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아타리박스를 공개하고 아타리 커뮤니티의 의견을 귀담아 들을 것이다. 앞으로 몇 달 안에 우리는 많은 이정표, 도전 과제 및 결정 사항을 발표할 것이다. 진행 과정에서 더 많은 정보와 상태 업데이트를 알릴 것이며 아타리박스를 팬들에게 공개할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