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55 (토)
헤드셋 없이 탑승하는 VR기기 등장
상태바
헤드셋 없이 탑승하는 VR기기 등장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7.19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 위키미디어
▲ 사진출처 : 위키미디어

헤드셋 없이 탑승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된 스릴 라이드가 일본 엔지니어에 의해 개발됐다.

사용자는 시야를 완전히 뒤덮는 반구형 스크린 바로 앞에 있는 2개의 회전식 높은 의자에 앉아 매 순간 진짜같은 우주탐사 체험을 하게 된다.

이 가상 현실 시스템은 ‘8K : VR Ride’라고 명명됐다. 이것은 테마파크에 있는 놀이기구와 소형 IMAX 극장을 합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Sphere 5.2로 알려진 반구형 스크린이 특징인데, 이 스크린은 너비 5.2m, 높이 3.4m, 깊이 2.6m에 이른다.

기존의 가상 현실 시스템과는 달리 8K : VR Ride는 최신 HD 이미지보다 16배 더 선명한 초 고화질 8K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헤드 기어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원더비전 테크노 연구소의 엔지니어인 나카히라 마코토는 “기존의 평면 스크린과 달리, 이 반구형 스크린에서는 이미지가 물리적으로 더 가까이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이 실험 기술은 7월 18일 일본 미디어에 처음 공개됐으며, 오는 10월 일본의 디지털 콘텐츠 엑스포 2017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원더비전은 NHK 엔터프라이즈 및 NHK 미디어 테크놀로지와 제휴하여 초 고화질 8K 기술 시스템을 개발했다.

NHK 엔터프라이즈 및 NHK 미디어 테크놀로지는 둘 다 방송국 NHK, 레코초크 연구소와 연계됐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