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6 07:35 (월)
가비아 “스마트-HD 동영상 무료로 이용하세요”
상태바
가비아 “스마트-HD 동영상 무료로 이용하세요”
  • 길민권
  • 승인 2012.05.02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스마트-HD 동영상 서비스 출시
동영상 콘텐츠가 마케팅과 홍보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면서 이를 활용하려는 개인과 기업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고화질의 동영상을 웹,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호스팅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를 무료로 제공하고 나선 기업이 있다.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는 무료 스마트-HD 동영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료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는 10Gbyte의 미디어 공간과 10Mbps의 대역폭을 설치비 없이 완전 무료로 제공한다.
 
트래픽 기준으로 제공하던 기존 동영상 서비스를 대역폭 기준으로 바꾸면서, 더 많은 동시 접속자를 수용하고, 원활할 데이터 송수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공하는 사양이 부족하면 Unlimited 상품으로 변경하여 미디어 공간과 대역폭을 추가로 사용할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동영상 플레이 시 의무적으로 시청하게 하는 광고가 일체 없고, 자신의 로고를 동영상에 삽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가장 큰 장점.
 
사실, 상당수의 사용자가 동영상 호스팅을 이용하고 싶어도 비용 부담 때문에 유튜브나 네이버, 다음 등의 무료 동영상 제공 업체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 경우 제공사의 로고가 화면에 등장하며, 고화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고객에게 광고까지 시청하게 하는 불편함이 따랐다.
 
동영상사업부 백승한 팀장은 “우리나라에 제대로 된 무료 동영상 서비스가 없어 상당수의 개인 및 기업이 큰 비용을 들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며 “가비아의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는 이미 삼성 SDS, 튼튼 영어, 메가박스 시너스, 복지 TV, 평생교육진흥원 등 유수의 업체들이 사용하여 검증된 서비스인 만큼 많은 이용자가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