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15 (월)
ams, CT 스캐너 위한 고성능센서 인터페이스 솔루션 출시
상태바
ams, CT 스캐너 위한 고성능센서 인터페이스 솔루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7.01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가 잡음이 적으면서 분해능과 신형성이 뛰어난 컴퓨터 단층촬영(CT) 스캐너를 위한 전류-디지털컨버터 신제품 AS59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S5900은 아날로그 성능이 탁월해 신형 CT 스캐너가 영상이미지를 보다 또렷하고 세밀하게 표시할 수 있게 해준다. 의료용 CT 스캐너에 AS5900을 탑재하면 엑스레이 감지기모듈을 향상시킴으로써 의료진은 보다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고 환자들 또한 방사선에 대한 노출량을 줄일 수 있다.

ams의 새로운 디텍터칩은 모션잡음이 없고 보다 세밀한 의료용 영상을 제공하며, 높은 데이터 수집률로 동작한다. 조절가능한 통합시간은 50 µs 이하로 설정이 가능하다.

AS5900은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어 여러 슬라이스의 포토다이오드어레이를 사용하는 다양한 종류의 최종 장비에 유연하게 통합될 수 있다.

AS5900은 전류-입력ADC의 모든 기능을 통합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 부품 사용의 필요성을 최소화한다. 여기에는 내부 레퍼런스 전압과 온도 센서도 포함돼 있다. 이러한 통합성은 BOM을 줄임으로써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ams의 조셉 퍼틀(Josef Pertl)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AS5900은 잡음이 적고 분해능이 높아 CT스캐너OEM 회사들이 보다 높은 풀스케일 범위에서 더 우수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도록 유연한 픽셀크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의료진들은 이 새로운 고성능 전류-디지털컨버터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CT 스캐너 제품을 통해 이미지 품질과 선명도에서의 현저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고속 및 저전력 환경에서 저잡음으로 동작하면 가장 높은 회전속도에서조차도 모션잡음이 없는 CT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며, 환자에게도 방사선 노출을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