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09:05 (수)
MIT, 생각으로 제어하는 로봇 만들다
상태바
MIT, 생각으로 제어하는 로봇 만들다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6.23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출처 : Jason Dorfman / MIT CSAIL
▲ 사진 출처 : Jason Dorfman / MIT CSAIL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MIT)이 설계한 로봇은 인간의 생각으로 제어 가능하다고 밝혔다.

MIT의 컴퓨터 과학 및 인공 지능 연구소의 연구진은 운전자의 뇌에서 이루어지는 직접 명령대로 움직이는 마인드 컨트롤 로봇을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백스터(Baxter)라는 별명을 가진 프로토 타입 로봇은 물체를 두 개의 상자로 나누어 분류하는 간단한 작업을 수행하는 테스트를 거쳤다.

시행자는 로봇과 심전도(ECG) 기계를 통해 연결되었으며 생각만으로 로봇에게 명령을 내렸다. 로봇이 잘못된 상자로 물건을 가져가고 있다고 시행자가 생각하면 로봇은 자동으로 현재 작업을 중단하고 물건을 다른 상자로 옮겼다.

연구소 소장 다니엘라 루스는 “로봇이 하는 일을 보면서 당신이 해야할 일은 그저 로봇이 잘 하고 있는지 아니면 잘못하고 있는지 생각하는 것 뿐이다”라고 전했다.

과학자들은 자율주행 차량 및 제조작업을 포함하여 생각으로 제어하는 로봇의 향후 구현을 위해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이 기술은 또한 인공 팔과 다리를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연구진은 말했다.

과학자들은 백스터의 센서가 물건이 어떤 상자에 들어가야 하는지 파악할 수 없을 때 인간 감독자에게 조언을 요청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장착했다. 인간 감독자는 로봇의 질문에 대해 예 또는 아니오라고 생각하는 것 만으로 명령을 전달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