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 01:35 (일)
미국 정부, IT 시스템 업그레이드 지연
상태바
미국 정부, IT 시스템 업그레이드 지연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6.21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6.jpg

사진 출처 : USCongress / Wikimedia Commons

최근 미국에서 여.야 모두가 찬성하는 몇 안되는 합의사항 중 하나는 연방 정부 IT 서비스 및 지원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버지니아의 하원의원인 게리 코놀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 합의사항의 장애가 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코놀리는 지난 7일 차세대 정부 회의를 위한 MeriTalk Cloud에서 정부 현대화 기술 법안 및 그것을 지지하는 집행 명령에 대한 입법에 가속도가 붙었음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행정부가 아직도 이 조치를 지지하기 위한 인원을 임명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코놀리는 “솔직히 말해 맨 위에 있는 사람들이 별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우리는 차기 행정부가 IT 조달 및 관리 분야에서 리더십이 있는 비정치적인 기술 전문가들을 계속 고용하기를 바랐다. 그러나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고 결과적으로 정말 그 임무에 적절한 사람이 현재 윗선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공공 서비스 파트너십 (Partnership for Public Service)에 따르면 상원의원이 통상적으로 인증을 내리는 558명의 행정직 중 트럼프 행정부가 80명을 추천했으나 상원에서 절반 만을 지명했다고 한다.

메리 토크 (MeriTalk)의 창립자인 스티브 오키프 가 관찰한 결과 보안 수준이 높아야 하는 기관 중 3분의 1만에 제대로 된 CIO를 임명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