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2 08:45 (토)
마이크로소프트, 헥사다이트 인수로 보안 강화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헥사다이트 인수로 보안 강화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6.16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4.jpg

사진 출처 : efes / Pixabay

마이크로소프트가 헥사다이트 인수한다. 인수 목적은 자사 OS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보안 강화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몇년 동안 보안에 특히 심혈을 기울이며 막대한 투자를 했다. CEO 사티아 나델라는 "우리 시대의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말하기도 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자사의 보안 연구 및 개발팀에 1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데이터 보호 회사인 시큐어 아일랜드(Secure Islands)와 클라우드 보안 회사인 아달롬(Adallom)을 2015년 인수한데 이어 다른 보안 회사를 인수하여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다.

헥사다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이버 보안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가장 최근에 인수된 것이다.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앙코르 테크놀로지 그룹 (Encore Technology Group)의 CTO이자 사장인 마이클 나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는 확실히 많은 분야에서 선두 주자였다. 하지마 보안 분야에서는 선두가 아니었다. 나는 그들이 많은 보안 기능을 가진 조직들을 인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나이트는 헥사다이트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 지능과 클라우드 연구가 향상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인수를 통해 실용적인 보안 및 자동화 기능이 마이크로소프트 패키지의 일부가 될 것이라 보고 있다.

나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는 AI의 선두 주자가 되기 위해 투자하고 있다. 보안 뿐만 아니라 AI 기반의 조직을 인수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라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