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40 (토)
인성정보, 유헬스케어 제품 미국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인성정보, 유헬스케어 제품 미국 시장 본격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07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정보(대표 원종윤)의 유헬스 해외사업이 순항을 하고 있다.

인성정보는 해외수출을 위한 유헬스 차기 제품 2건, ‘하이케어 스마트’와 ‘하이케어 허브’에 대한 해외 인증 등을 획득한 이후, 헬스케어 서비스 공급자들에게 그동안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VA(Veterans Affairs) Home Telehealth 프로젝트에 제공되는 기기로 선정돼 본격 공급에 앞서 VA 서비스 제공자들의 사전 운영 교육 및 서비스 활용 준비를 위한 물량으로 초도 물량이 5월 31일 미국으로 선적이 되었다

VA(Veterans Affairs) 원격의료 프로젝트인 Home Telehealth의 규모는 5년간 최대 1 billion USD로 수행하는 프로젝트로, 미국 퇴역 군인들의 재택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공급 방식은 하이케어 허브(Hicare Hub)라는 인성정보의 자체 브랜드로 VA 프로젝트에 공급이 된다.

‘하이케어 스마트’는 다양한 OS(안드로이드, iOS)의 스마트폰 및 스마트 태블릿에 맞춤화된 하이케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헬스케어 서비스사인 미국 AMC헬스케어사에 공급되고 있었으며, ‘하이케어 허브’는 스마트 태블릿과 유헬스 서비스가 연동되는 하이브리드형 제품으로 고객 맞춤형 원격진료와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모델로 제작되어 상황에 따라 맞춤형 모델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하이케어 허브의 경우는 PSTN, Wifi, LTE 등 다양한 통신환경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환경에서 화상 통화가 가능하도록 WebRTC 기술을 접목하였으며, 국제 표준이 적용된 제품으로 서비스에 따라 확장성과 유연성을 가진다. 혈압, 혈당 외에 다양한 의료기기와도 연동(50여 개 센서와의 연동)이 되며 음성 안내, 측정-복용 알람, Bluetooth/USB/NFC 등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관리 기능을 탑재하였다.

인성정보 원종윤 사장은 “이번 하이케어 허브의 미국 VA 프로젝트 참여는 다년간의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인성정보의 우수한 기술력과 신뢰성을 검증 받아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성공한 것으로, 이번 수출을 계기로 미국은 물론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모델로 해외 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