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45 (금)
영국 MI5 수사관,  테러용의자 4명 체포
상태바
영국 MI5 수사관,  테러용의자 4명 체포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6.07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JPG

영국 정보국 보안부 MI5는 조사를 진행하던 중 영국에서 테러 행위를 저지를 우려가 있다고 판단한 4명의 남성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수도 대테러 담당 수사관들은 MI5의 조사 내용에 근거하여 각자의 자택에 머물고 있던 테러 용의자들을 체포했다.

4명 모두 18세에서 27세 사이의 남성이며, 이들의 집을 모두 수색할 때까지 그들은 구금시설에 머물 예정이다.

영국 런던 경찰국 대변인은 "이들이 테러 행위의 위임을 받았거나, 준비 또는 선동에 관심이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이번 체포는 수도 대테러 담당부서와 MI5가 진행중인 조사의 일환으로 미리 계획되었다."고 그는 말을 이었다. "그들의 영국에서의 활동과 관련이 있다"

수사관은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추가 세부 사항을 밝히지 않았다. 이번 조사는 영국에 숨어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ISIS 지지자들을 찾아내는 것이 목적이다.

IS 지지자인 칼리드 마수드가 3월에 웨스트민스터에서 자동차와 칼을 이용해 5명을 살해한 이후 수도 보안이 강화되었다.

27세의 칼리드 모하메드 오마르 알리는 지난달 화이트 홀에서 칼을 지닌 채 체포됐다. 이전에 그는 2012년 아프가니스탄에서 벌어진 폭탄 테러에 연루된 공모 혐의로 기소된 적이 있다.

같은 날과 이번 체포와는 무관하게 세 명의 여성이 테러 행위와 살인 음모로 피소됐다. 영국 동남부 윌즈덴에서 체포된 이 여성들 중 한 명은 경찰이 그들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총격을 입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