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18:25 (수)
영국 레스 니콜스 감옥, 드론 촬영 막는 공영기술 설정
상태바
영국 레스 니콜스 감옥, 드론 촬영 막는 공영기술 설정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6.07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JPG

영국 건지(Guernsey)섬에 위치한 레스 니콜스(Les Nicolles) 교도소에 교도소 주변 보안, 드론 잠입 감시를 위한 최신 기술이 도입된다고 밝혔다.

개발 전문업체 이클립스 디지털 솔루션(Eclipse Digital Solutions), 드론 디펜스(Drone Defence)에서 스카이 펜스(Sky Fence)라는 신규 시스템을 합작 개발했다.

스카이 디펜스는 교도소 상부, 주변부에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방어막을 투명한 지붕처럼 설치한다. 이 방어막은 전파 방해 기기 스무 대와 함께 드론의 전파를 방해한다.

드론이 스카이 펜스 내로 진입하면 드론 컴퓨터에 장애가 발생되면서 전파 방해를 받아 제어 프로토콜 신호 전송에 오류가 생긴다. 드론 조종사는 시각 정보를 교환할 수 없게 되고, 드론은 방향을 바꿔 날아 온 곳으로 다시 되돌아가게 된다.

영국 내 교도소들은 최근 끊임 없이 발생한 드론 침입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드론이 기존 보안 시스템을 피해 휴대폰, 마약, 무기, 기타 귀중품 밀반입에 이용되었기 때문이다.

레스 니콜스 감옥은 스카이 펜스로 공역 안보를 강화하고 저고도 비행 금지 구역 또한 설정하게 되었다. 드론 반송 시 기계가 손상되거나 해킹되지는 않기 때문에 지면으로 떨어져 사람이 맞게 될 위험은 없다.

데이비드 매튜스(David Matthews) 교도소장은 영국 내 다른 교도소에도 동일한 시스템이 설치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드론 디펜스 창업자이자 CEO인 리차드 길(Richard Gill)은 스카이 디펜스가 드론 조종사와 드론 간 제어 네트워크를 방해하여 복귀 모드가 활성화되고 조종사가 신호를 보내는 지점으로 되돌아가게 된다고 설명했다.

레스 니콜스 감옥에 스카이 디펜스가 도입되면서 신규 경보장치, 카메라, 조명 시스템도 설치됐으며, 경비는 170만 파운드(약 24억 5천만 원)를 지불할 예정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