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15:25 (토)
MS, 중국 정부 입 맛에 맞는 ‘윈도우 10 중국 정부 에디션’ 출시
상태바
MS, 중국 정부 입 맛에 맞는 ‘윈도우 10 중국 정부 에디션’ 출시
  • hsk 기자
  • 승인 2017.05.25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이라는 엄청난 수익성이 있는 시장 놓치지 않기 위한 시도로 보여

ms-1.jpg
상하이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행사는 주로 서피스 프로에 관한 것이었지만 윈도우 10의 새로운 버전에 대한 소식도 있었다. 윈도우 10 ‘중국 정부 에디션’이라고 불리는 새 버전은 중국 당국자들을 기쁘게 하는 여러가지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윈도우 10 중국 정부 에디션은 국가가 자체 암호화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통제, 원치 않은 애플리케이션 제거, 원격 측정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전세계 사용자들은 원격 측정에 대한 제어가 옵션이 아닌 이유와 중국 정부를 위한 변경의 영향이 무엇인지 의문을 제기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년간 윈도우 10의 보안 리뷰를 위해 중국 정부와 협력했고, 운영 체제의 커스텀 버전이 중국 정부와 국영 기업에서 사용될 것이다. Lenovo(레노보)는 윈도우 10 중국 정부 에디션이 설치된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첫 OEM 파트너가 됐다.

‘윈도우 10 중국 정부 에디션’은 윈도우 10 기업 에디션을 기반으로 하며, 여기에는 정부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많은 보안, 식별, 배포 및 관리 기능이 이미 포함되어 있다. 중국 정부 에디션에서는 이러한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원드라이브와 같은 중국 공무원이 필요로하지 않는 기능을 제거했다. 또한 정부가 모든 원격 측정 및 업데이트를 관리하고, 컴퓨터 시스템 내에서 자체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중국 정부는 2014년에 보안과 미국 감시에 대한 우려로 윈도우 사용이 금지되었었다. MS의 윈도우 10에 소개된 이러한 변화는 중국이라는 엄청난 수익성이 있는 시장을 놓치지 않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