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6 06:40 (목)
웨스턴디지털, 보안 감시 시스템용 HDD ‘WD 퍼플 10TB’ 출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보안 감시 시스템용 HDD ‘WD 퍼플 10TB’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26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64대 HD 카메라 지원, 4K 고해상도 카메라 대응, 뛰어난 안정성, 낮은 전력 소모 갖춰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이 보안 감시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HDD) ‘WD 퍼플(Purple) 10TB’를 출시했다.

WD 퍼플 10TB HDD는 일 평균 8시간 사용을 기준으로 설계된 일반 HDD와 달리, 웨스턴디지털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24시간 상시 작동이 필요한 보안 감시 시스템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개인영상기록장치(PVR), 디지털영상기록장치(DVR), 네트워크 영상기록장치(NVR) 등 다양한 녹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대 64대의 고화질(HD) 카메라를 지원한다.

WD 퍼플 10TB HDD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올프레임(AllFrame) 4K 기술– 올프레임 4K는 ATA 스트리밍 지원과 결합한 웨스턴디지털 고유의 캐시 관리 기술로 비디오 프레임 손실을 줄여 전반적인 데이터 전달 및 영상 재생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WD 퍼플 10TB HDD는 한층 강화된 펌웨어를 통해 화면이 끊기듯 재생되는 픽실레이션(Pixilation) 및 녹화 멈춤 현상을 방지한다.

▲헬리오씰(HelioSeal) 기술- WD 퍼플 10TB HDD는 용량 극대화 및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는 헬륨 충전 기술인 3세대 헬리오씰(HelioSeal) 공정을 적용했다.

▲다양한 보안 감시 시스템과의 확장성- WD 퍼플 10TB HDD는 연간 180TB의 워크로드를 소화할 수 있는 멀티 베이 시스템 지원과 함께 변색 방지(tarnish-resistant) 처리된 부품으로 구성됐다. 이를 바탕으로 24시간 상시 구동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해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소-중-대형 고화질 보안 감시 시스템 어디에나 사용 가능하다.

웨스턴디지털 제품마케팅 부문 부사장 브랜든 콜린스(Brendan Collins)는 "이미징 기술의 발전은 보안 카메라, 방범 모니터링에서 스마트 도시 인프라에 이르는 영상 감시 시스템 확대로 이어지며 이를 위한 맞춤형 스토리지의 등장을 요구하고 있다"라며 "WD 퍼플 10TB HDD는 기존 및 차세대 감시 시스템을 위한 최대 용량의 4K 지원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WD 퍼플 제품군 특유의 고성능, 안정성 및 내구성까지 계승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WD 퍼플 10TB HDD 출시와 같은 보안 시스템용 스토리지 제품군 확장을 통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버 시스템에서 감시 카메라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아우르는 코어 투 에지(core-to-edge)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나갈 방침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