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0 00:45 (화)
체크포인트, UTM 분야 매직쿼드런트 리더 선정
상태바
체크포인트, UTM 분야 매직쿼드런트 리더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2.04.02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TM으로 중소규모 기업들에게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기능 제공
인터넷 보안 기업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가 최근 UTM(통합보안관리) 분야에서 가트너(Gartner)의 2011년 매직쿼드런트(Magic Quadrant) 리더로 선정되었다. 가트너는 UTM 장비가 하나의 어플라이언스에서 중소규모 기업들에게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체크포인트는 간편한 올인원 보안 솔루션을 통해 중소규모 기업뿐만 아니라 원격 사무실 및 지사들에게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체크포인트의 종합적이고 유연한 UTM-1과 시리즈(Series) 80 어플라이언스는 체크포인트의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확장 가능한 보안 인프라를 제공한다.
 
체크포인트 UTM 솔루션은 방화벽, IPsec VPN, 침입방지,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안티바이러스, 안티멀웨어, URL 필터링, 안티스팸, 이메일 보안 등 대형 엔터프라이즈들이 사용하는 것과 똑같은 보안 솔루션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축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체크포인트는 다양하고 폭넓은 어플라이언스 모델을 통해 업계 선두의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우청하 체크포인트코리아 지사장은 “새롭고 복잡한 드러나지 않는 공격 기술들로 인해 기업들은 모든 네트워크의 진입 지점을 지키기 위해 다층적인 보안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체크포인트의 UTM 어플라이언스와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아키텍처는 다양한 보안 기능을 하나의 게이트웨이로 통합시키고, 기존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하고 미래 필요한 부분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며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리더로서 체크포인트의 위상은 소규모 기업부터 대형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들이 구축하기가 실용적인 확장 가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당사의 약속을 확신시킨다”고 말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UTM 리더 쿼드런트에 있는 벤더들은 중간규모 기업 요구에 맞게 만들어진 UTM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선두 위치에 있다.
 
리더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중간규모 기업들의 이용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모델과 다기능 지원 및 용이한 관리 및 보고 기능 등이 필요하다. 또한, 리더 쿼드런트에 있는 벤더들은 새로운 보호 기능 제공과 업무 부담 증가 등 엔드유저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고객들이 저렴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한다. 또한, 이들은 보안 제품의 취약점을 해결하는데 노력해 왔으며, 일반적으로 신뢰성, 일관된 성능, 직관적인 관리와 운영이 특징이다.
 
중소규모 기업들을 위한 체크포인트의 시리즈(Series) 80, UTM-1, UTM-1 에지(Edge), 세이프@오피스(Safe@Office) 등 다양한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heckpoint.com/products/appliances/index.html에서 볼 수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