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7 06:45 (월)
삼성SDS 루킨, 무료 보안진단 기능 추가
상태바
삼성SDS 루킨, 무료 보안진단 기능 추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17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경험 디자인 화면, 보고서 기능도 추가

0417-6.jpg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IT인프라 무료진단서비스(루킨)에 보안진단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경험(UX) 획기적 개선, 커뮤니티 메뉴 신설 등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된 루킨 서비스는 보안 취약점 진단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컴퓨터 운영체제(Windows, Linux)를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기준과 삼성SDS가 오랜 경험을 통해 만든 보안점검 항목들 500여 개를 적용해 강력한 보안진단 기능을 갖췄다.

삼성SDS 관계자는 “IT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안 기능 추가를 해달라는 고객 요청사항이 가장 많았고, 이를 반영해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향후 보안진단 대상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기존 무료진단 서비스 범위도 확대했다. 국산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Tibero), 오픈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MySQL)를 포함, 스토리지 분야까지 넓힘으로써 진단 본연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이번에 오픈한 루킨 서비스는 커뮤니티 메뉴를 신설해 IT시스템 관리자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 제공을 위한 지식창고,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최신 소식 공유를 위한 주간 뉴스레터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SDS는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루킨왕 선발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단점수 최고점, 진단 점수 최고 상승률 등 회원사를 선정해 무료진단 컨설팅을 제공하고,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