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40 (금)
세계의대설명회, 코엑스에서 4월 29일 개최
상태바
세계의대설명회, 코엑스에서 4월 29일 개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4.15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415-c.jpg
고령화에 따른 전세계적인 의사수요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실제 한국의대의 입시의 길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희망자에 비교하여 지원자의 입학률은 매우 낮은 편이다. 해외유학을 희망하는 분들은 많으나 실제 그 자세한 정보를 얻는 데는 한계를 느꼈던 것이 사실이다.

최근 들어서 해외의대인 헝가리의대를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으나 메이져 국가인 미국, 영국, 호주 등의 선진국 의사를 취득한 후 이민정착까지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전문유학원 법인인 더유학은 이번 ‘세계의대설명회’를 기획해 보다 많은 사람이 의대로 진학할 수 있는 검증된 해외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영국의대의 경우는 조기유학인 만 15세부터 준비할 수 있는 의대 준비과정 A level부터 대학교 의대파운데이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영국의대의 경우 5년 과정만 이수하면 영국의사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최근 영국유학은 브랙시트로 인한 환율하락으로 학비 및 생활비가 저렴하여 유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국유학의 경우는 세인트죠지의대의 MD 편입과정을 비롯해 신입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인트죠지의대는 미국의사를 목적으로 준비하는 과정으로 높은 의사 진학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중간 편입이 매우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최대 7만 달러의 장학금을 우수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호주유학의 경우 뉴카슬대학교 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기간은 총 6년 소요가 된다.

본 설명회는 5개의 설명회부스로 되어 있으며 개별 부스에서 1대1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참석을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수이며 '세계의대설명회' 홈페이지 혹은 '더유학'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