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16:40 (금)
티모넷, 클라우드 보안토큰 서비스 개발 완료하고 공인인증 보안서비스 사업 본격 진출
상태바
티모넷, 클라우드 보안토큰 서비스 개발 완료하고 공인인증 보안서비스 사업 본격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03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편의성, 복사 불가한 HSM에 저장, 안정성도 뛰어나…

0403-3.jpg

티모넷(대표이사 박진우)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융합보안제품 협업개발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토큰 서비스 ‘이지사인(Easy Sign)’을 개발 완료하고 공인인증 보안 서비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토큰은 이용자가 개별적으로 휴대하고 다니던 USB형태의 보안토큰을 클라우드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에 저장해 놓고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2세대 공인인증 서비스다. 

티모넷의 클라우드 보안토큰 서비스 ‘이지사인’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기의 지문인식, 홍채인식과 같은 간단한 생체 인식으로 본인을 확인한 후 클라우드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사용, 금융서비스나 전자민원 서비스 등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2세대 공인인증 보안서비스다. 지문인식 등 생체인식 기능이 없는 단말기 사용자를 위해 별도로 6자리 비밀번호 핀(PIN)입력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다수인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 여러 사람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이 클라우드 보안토큰 서비스는 제어기능을 통해 기업용 공인인증서 사용자의 통제성도 강화할 수 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현재 95% 이상의 사용자들이 읽기와 쓰기가 가능한 컴퓨터 하드디스크나 USB 등에 공인인증서를 저장, 사용하고 있어 유출의 위험이 항상 도사리고 있다”라며 “클라우드 보안토큰 이지사인 서비스는 복사가 원천적으로 차단된 클라우드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에 공인인증서를 저장, 사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획기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모넷은 오는 4월 4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을지로입구역에 위치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테크(Tech)데이 행사를 통해 이 서비스를 일반에게 공개하고 시범서비스에 들어간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