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6 21:55 (토)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국내 성공 발판…일본시장 본격 공략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국내 성공 발판…일본시장 본격 공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4.03 1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메이저 SW기업 퀄리티소프트와 MOU 진행

▲ 지란지교소프트가 지란소프트 재팬과 일본 SW 기업 퀄리티소프트와 함께 일본에서 융합보안사업에 대한 MOU를 맺고 일본 사업 본격화.
▲ 지란지교소프트가 지란소프트 재팬과 일본 SW 기업 퀄리티소프트와 함께 일본에서 융합보안사업에 대한 MOU를 맺고 일본 사업 본격화.
지란지교소프트가 지란소프트 재팬, 일본 SW 기업 퀄리티소프트와 일본에서의 융합보안사업에 대한 상호 양해각서(MOU)를 맺고 일본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퀄리티소프트는 자산관리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로 소프트웨어 유통사업도 함께 진행하는 일본 기업이다. 현재 4만 5천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소프트뱅크, 도시바, 캐논, 히타치 시스템 등이 있다.

이번 MOU 체결로 지란지교소프트는 지란소프트 재팬, 퀄리티소프트와 함께 DLP솔루션인 ‘오피스키퍼’를 융합 보안 형태의 서비스로 공동 개발해 일본 내 사업을 전개한다.

지란지교소프트의 오피스키퍼(OfficeKeeper)는 통합 PC 보안이 가능한 DLP솔루션으로 국내에서 물리보안, 정보 보안, OA 기기, 유통회사 등과의 다양한 융합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국내 1만여 고객사를 확보한 성공사례를 가지고 있다. 특히 오피스키퍼는 클라우드형 보안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들에 접목이 가능, 확장에 용이성이 있는 제품이다.

이번 협력은 물리보안에 정보보호 기술을 결합해 융합보안 서비스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일본 시장에서의 니즈와 지란지교소프트의 일본 진출 전략이 맞아 이루어졌다.

지란지교소프트 관계자는 “현재 퀄리티소프트 파트너 중 오피스키퍼 공급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업체가 있으며 이 회사는 일본 내 물리보안업계 1,2위를 다투는 회사다”라고 밝혔다.

각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에서 검증된 정보보호 서비스를 일본에도 선보임으로써 일본 내에서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융합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24일 퀄리티소프트에서 지란지교소프트 파트너들의 국내 협력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키퍼를 시작으로 차세대 백신 오피스실드(OfficeShield)와 차세대 방화벽 오피스월(OfficeWall), 업무용 메신저 오피스메신저(OfficeMessenger)등 통합보안 환경을 위한 제품들을 오피스웨어 스위트(OfficeWare Suite)라는 플랫폼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해당 제품들 역시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들과 융합이 가능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란소프트 재팬은 2011년 설립된 지란지교의 일본 법인으로, 지란지교 계열사의 검증된 소프트웨어를 일본 시장으로 진출시키고 있다. 지난 2013, 2014년 일본 내 파일전송 어플라이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GIGAPOD와 6,000여 기업에서 도입한 스팸스나이퍼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퀄리티소프트는 1984년 설립된 대표적인 IT 솔루션 업체로서, 일본 내 390여만 유저를 가지고 있는 IT 자산 관리 솔루션인 QND와 32,000여 기업 고객에 도입된 엔드 포인트 메니지먼트 솔루션인 ISM CloudOne 등을 주요 솔루션으로 가지고 있다. 현재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제품 외에 국내외 기업의 솔루션 유통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