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01:45 (일)
씨게이트, 비정형데이터 관리 위해 헬륨 기술 적용한 고용량 고성능 스토리지 발표
상태바
씨게이트, 비정형데이터 관리 위해 헬륨 기술 적용한 고용량 고성능 스토리지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22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서밋(OCP Summit)에서 헬륨 기술을 적용한 12TB 용량의 3.5인치 기업용 HDD를 공개했다.

이 신제품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현 시대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고객이 비정형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기술이 집약돼 있다. 씨게이트는 해당 제품을 올 6월에 대량 출하할 예정이다.

씨게이트는 데이터 관리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및 OEM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업해 왔다. 그 결과, 이번 헬륨 드라이브 신제품에 새로운 펌웨어와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서 기존 면적, 무게, 및 전력 사용량을 유지하면서 용량이 50% 증가한 고성능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OCP 플랫폼에 최적화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뿐만 아니라 42U 랙으로 10페타바이트급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입출력 프로세스 성능 및 전력 사용량도 21% 향상해 차세대 친환경 인프라 환경에 적합하며 캐싱 성능이 20% 증가해 신속한 비정형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씨게이트 제품부문 부사장 존 모리스(John Morris)는 “데이터 스토리지의 혁신은 비즈니스의 성과를 놀라울 정도로 향상시켰다. 한 예로, 클라우드 회사는 검색 및 소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대량의 영상과 사진을 하이퍼스케일 인프라에 저장한다. 씨게이트의 12TB HDD는 응답시간을 단축하면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이동하는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의 데이터 급증 문제를 해결해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