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10:00 (수)
영국 이동통신 ‘Three’에서 또다시 데이터 유출 사고 발생
상태바
영국 이동통신 ‘Three’에서 또다시 데이터 유출 사고 발생
  • hsk 기자
  • 승인 2017.03.22 12: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ybersecurity-3.jpg
영국의 이동통신 사업자 ‘Three’가 일부 고객이 자신의 계정을 통해 다른 사용자 계정의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이번 건은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Three에 불만 사항을 제기함에 따라 공개되었다.

Three사 고객 Mark Thompson이 이 회사 페이스북 페이지에 “내 상세 정보들이 어떻게 공유되고 있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고, 얼마나 오랫동안 공개되어 왔고, 얼마나 많은 다른 사용자들의 정보가 다른 대중들에게 공개되어 왔는지 설명해줄 수 있나요?”라는 글을 게시했다.

회사 대변인은 가디언에서 해당 사고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소수 고객들이 My3을 이용하는 다른 Three 사용자들의 모바일 계정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이 기간에는 재정 정보를 볼 수 없었고 우리는 해당 문제를 조사 중이다.”라고 언급했다. 정보 위원장은 Three를 포함해 잠재적 사고를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규제 당국 대변인은 “데이터 보호법에 따르면 어떠한 개인정보든 안전하게 보관해야 한다. 소비자를 대신해 사건의 경위를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Three는 고객 데이터베이스가 해커들에 의해 해킹 당했고 13만명 이상 고객 계정 데이터가 유출되었다는 사실을 인정했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