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7 11:55 (화)
조선대병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상태바
조선대병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21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분야 전체적으로 4번째, 지방에서는 최초 인증 획득

조선대병원(병원장 이상홍)은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의료정보시스템(OCS-EMR)’ 부분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기업 및 기관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이번 인증을 통해 각종 해킹의 대상이 되고 있는 민감 정보인 의료정보 유출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게 됐다.

조선대학교 병원의료정보팀은 “의료기관은 그 어떤 기관보다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만큼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본원 역시 평소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집행부 및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보안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게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더욱 더 강화된 보안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안 컨설팅은 물론 정보보호관리시스템 체계까지 마련한 조선대학교병원은 ISMS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병원의 기준이 될 수 있으며, 호남지역에서도 지속적인 보안 운영을 위한 기술력을 증명하는 병원으로 자리잡게 됐다.

보안규정 업무관리시스템 '미소(MISO)'로 조선대학교병원 ISMS인증 획득을 위해 조력한 지란지교에스앤씨 남권우 대표는 “인증 의무화 대상인 40여 개의 병원 중 선도적으로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조선대학교병원의 높은 보안의식을 증명한다”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은 법률 준수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본질은 보안의 안정성 및 정보보호 운영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함으로 조선대학교병원의 보안 내재화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신뢰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당사 역시 조선대학교병원의 보안활동 지속성을 유지 할 수 있도록 MISO 시스템을 통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