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55 (금)
카스퍼스키 랩 스마트폰 백신, 최우수 제품 선정
상태바
카스퍼스키 랩 스마트폰 백신, 최우수 제품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2.03.16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Test.org 모바일 기기 보안제품 평가에서 최우수 제품에 선정
보안 컨텐츠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카스퍼스키 랩(www.kaspersky.co.kr)은 스마트폰 백신인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가 보안 제품 평가 기관인 AV-Test.org에서 실시한 안드로이드 플랫폼 모바일 기기 보안 제품 평가에서 ‘최우수 제품’에 선정되었다고 2012년 3월 16일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 결과로 국내외 대다수의 제품이 모바일 기기를 노리고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악성 앱에 대해 기본적인 보호 기능조차 제공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카스퍼스키 모바일 시큐리티’는 100% 탐지율을 기록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합격점’을 받은 것은 겨우 7개 제품이고, 18개 솔루션은 악성 프로그램 샘플의 40% 미만 수준밖에 감지하지 못했으며 그 중 6개 제품은 악성 코드를 단 한 개도 잡아내지 못했다.
 
Kaspersky Lab 수석 제품 매니저 빅터 드로노브는 “카스퍼스키 랩의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모바일 악성 프로그램 샘플 수는 최근 5,500 개를 넘어섰다. 또한, AV-Test.org의 이번 평가 결과에서 우리 제품의 전체적인 성능이 확인되었고 특히 기존의 바이러스 탐지 기술과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결합해 최근 선보인 하이브리드 보안 방식이 호평을 받아 기쁘다. 이와 같은 결과는 카스퍼스키 랩의 제품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이라는 사실을 더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최대한 공정하고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광범위하게 퍼져 유행하고 있는 20여 종류의 악성 프로그램 ‘계열’ 가운데 600개 이상의 악성 앱이 선정되었다. 테스트 환경은 안드로이드 2.3 기반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와 안드로이드 2.2 및 4.0에서 작동하는 실제 스마트폰으로 구성되었다.
 
안드로이드 보안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평가 결과는 AV-Test.org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