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04:45 (수)
스콥정보통신, 칠레 BCI은행에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수출
상태바
스콥정보통신, 칠레 BCI은행에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수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18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션 도입으로 내부 보안위협으로부터 벗어나 금융 서비스 안전하게 제공

▲ SmartIP 메인페이지 이미지. 스콥정보통신 제공.
▲ SmartIP 메인페이지 이미지. 스콥정보통신 제공.
네트워크 접근제어, IP자원관리 전문기업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은 칠레 BCI은행(Banco de Crédito e Inversiones)에 45만달러(약 5억원) 규모의 ‘스마트아이피 2000(VIASCOPE SmartIP 2000)’을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BCI은행은 칠레 산티아고에 본사가 있고, 칠레 내 362개 지점망을 두고 6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남미의 대표적인 은행이다.

이번 미주지역 수출은 총자산 77억 달러 규모의 대형 민간은행인 BCI은행에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을 본사 및 전지점에 구축함으로써 BCI은행은 정보유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내부 보안위협으로부터 벗어나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는 다양한 금융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하게 된다.

아이피스캔NAC(IPScan NAC)의 글로벌 브랜드인 스마트아이피는 통합 IP/MAC자원 관리 및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모든 단말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이 제품은 전산 관리자들이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장비(BYOD) 현황을 모니터링-업데이트 하고, 정책에 따라 사용자 인증 및 차단함으로써 사내 보안을 강화하고 관리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스마트아이피는 간편한 설치와 확장성으로 분산 네트워크의 자료 수집 및 제어를 위한 센싱 장비(Probe), 고성능 DBMS와 Advanced DHCP Server를 포함하고 있는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제품이다.

스마트아이피에서 제공되는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네트워크 자원에 대한 가시성 확보가 가능하며, 실시간 분석정보툴을 제공하여 비인가 장비의 내부망-외부망 접속을 전면 차단하고, IP/MAC에 대한 사용자의 네트워크 접속이력 추적 관리를 바탕으로 내부 보안 위협을 최소화할 수 있는 보안 관리체계를 완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찬우 스콥정보통신 대표는 “BCI은행은 남미에서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칠레의 4대 대형 금융사인만큼 지난 1년여간 신중하고 꼼꼼한 검토를 통해 솔루션 공급이 결정됐다”라며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BCI은행에 안전한 네트워크 사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콥정보통신은 네트워크 접근제어 시스템 및 IP자원관리 솔루션 전문 업체로 현재 일본, 미국, 중국, 유럽과 베트남, 태국,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와 중남미에 이르기까지 20여 국가에 해외 1,000여 곳에 관련 솔루션을 공급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