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15 (금)
신시웨이, DB암호화 CC인증 EAL3등급 획득
상태바
신시웨이, DB암호화 CC인증 EAL3등급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2.03.09 0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접근제어와 DB암호화 모두 CC인증제품 공급
DB보안 전문업체 신시웨이는 최근 자사의 ‘페트라 사이퍼(PETRA Cipher V3.1)’가 DB암호화 제품에 대한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을 EAL3(Evaluation Assurance Level 3)등급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DB접근제어와 DB암호화 각각에 대해 모두 CC인증제품을 공급하는 DB보안 회사가 탄생했다.
 
그 동안 DB보안 시장은 DB접근제어와 DB암호화로 양분되어 공급되어 왔는데, 지난해 발표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올해 말까지 고유식별정보 등에 대한 암호화 조치를 취하도록 되어 있어, DB암호화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페트라 사이퍼는 제품의 아키텍처를 개선하고 암복호화 호출 코드에 대한 세밀한 재구성을 통해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 자사 제품인 접근제어 솔루션 ‘페트라(Petra V3.1)’와 완벽하게 연동할 수 있어 접근제어와 암호화를 한꺼번에 구성할 수 있다고 한다.
 
신시웨이 컨설팅본부 김광열 상무는 “올해 말까지 고육식별정보를 암호화 하도록 법에 규정되어있는데, DB암호화는 성능 이슈가 많이 발생한다. 페트라 사이퍼는 DB암호화를 위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데 이번 CC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과 금융권에 대한 공급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