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20 (월)
젬알토, LTE Cat. M1 무선 모듈 출시
상태바
젬알토, LTE Cat. M1 무선 모듈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1.04 19: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IoT 솔루션용 최첨단 LTE Cat. M1 무선 모듈을 출시했다. 네트워크 효율성과 간편성을 한 차원 높인 신테리온(Cinterion) LTE Cat. M1 솔루션은 머신 타입 커뮤니케이션(MTC)용 LTE를 공급하며 절전 기능을 향상시켰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배터리를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본 무선 모듈은 LTE Cat. M1 칩셋에 기반한 IoT 솔루션으로 저전력 장거리 통신(LPWA) 모듈이며 건물내, 지면 침투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확대된 커버리지를 공급한다. 또한 고도로 효율적으로 LTE 대역을 운영하며 단일 하드웨어 기기로부터 발생하는 주파수대역을 10개 이상 지원한다. 때문에 다양한 대응기종이 필요 없어 글로벌 도입 과정을 단순화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신속하게 가져갈 수 있다.

시장 조사기관인 베르그 인사이트의 요한 파게르버그(Johan Fagerberg) CEO는 “주요 모바일 장비, 칩셋, 모듈 제조사들이 모두 지원하는 LTE-M1는 IoT 커뮤니케이션의 전세계적인 표준 확립에 있어 중요한 과정이 될 것이다”면서 “LTE-M 네트워크는 2G, 3G, 기존의 4G 네트워크와 공존이 가능하며 손쉬운 기능 확대는 물론 GSM과 셀룰러 기술 수준의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드레아스 헤겔(Andreas Haegele) 젬알토 M2M 부문 부사장은 “젬알토의 LTE-M1, LTE Cat. 1, VoLTE Cat. 1 솔루션은 모든 IoT 애플리케이션이 고도로 효율적인 4G 커넥티비티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점쳐지는 관련 시장에 대응해 IoT의 연결성, 보안성, 수익화를 구현하는 첨단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