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이너버스 로그센터 5.0, CC인증 획득
상태바
이너버스 로그센터 5.0, CC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13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너버스(대표 이을석)는 자사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로그센터 5.0’이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공통평가기준(이하 CC인증)을 통과해 CC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인증은 정보보호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 검증을 평가하는 제도로 국가 및 공공기관의 정보보안 제품 도입 시 필수 인증제도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CC인증을 획득한 로그센터 5.0은 이너버스의 15년간 축적된 로그 분야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이기종 로그의 수집, 저장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만족뿐 아니라 다양한 데이터의 상관분석을 통해 각종 보안 위협 요소들을 탐지, 모니터링할 수 있어 일원화된 운영 환경을 조성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편의성을 강화한 자연어 기반의 데이터 검색 제공, 정보유출 모니터링 및 개인정보 접속이력 모니터링 등 직관적인 데이터 모니터링이 가능한 사용자 정의형 대시보드 지원 등이 있다. 또한, ISMS 심사 과정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ISMS 정보자산 식별 관리 맵과 증적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ISMS 협업 등으로 담당자 업무 효율성을 더 강화했다는 점이다.

이너버스 류만석 부대표는 “15년간 국내 로그시장을 선도하며 로그관리의 표준을 세워온 이너버스만큼 로그를 잘 아는 곳은 없다는 자부심으로 일해왔다. CC인증에 앞서 GS인증을 받아 제품의 우수성과 보안성을 모두 인정받았으며 이번 신버전의 인증획득으로 로그관리 업무에 최적화된 로그센터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