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40 (토)
마크애니, MDM 기술 개발 성과로 미래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마크애니, MDM 기술 개발 성과로 미래부 장관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30 0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욱 대표, ‘SW R&D 성과발표회’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상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가 29일 미래부 ‘SW R&D성과 발표회’에서 ‘모바일단말관리(MDM) 기술 개발 성과’로 미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미래부가 주최하는 ‘2016 SW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SW분야의 우수 R&D 성과 전시 및 시상을 통해 우수 핵심기술을 알리고 이를 개발해 온 기업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마크애니는 문서보안(DRM) 및 워터마킹 기술을 융합하여 스마트폰을 통한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MDM 기술 개발 등 6건의 국내외 특허, 3건의 기술인증 및 사업화를 이룩했으며, 그 외 다양한 IT분야의 보안기술 개발로 국내 SW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마크애니 방문자용 MDM은 별도의 서버 없이 스마트폰 앱 실행만으로 카메라 및 녹음 기능 등을 완벽하게 제어하며, MDM 해제 시 마크애니만의 오디오 워터마킹 기술이 적용된 ‘사운드QR’ 인식으로 자동 삭제가 가능하다”며 “사운드QR기술은 음성 신호에 사람의 청각으로는 인지할 수 없는 정보를 삽입해 보안을 강화한 기술로 등록특허 및 GS인증을 획득한 기술이다”라고 설명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