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25 (토)
SAP 코리아, 디지털보드룸 공개
상태바
SAP 코리아, 디지털보드룸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23 22: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의 데이터를 실시간 시각화 전달, 적재적소의 의사결정 지원

SAP 코리아는 오늘 디지털변혁을 위한 획기적인 경영회의 지원 솔루션인 SAP 디지털보드룸을 공개했다.

SAP BusinessObjects Cloud 솔루션 기반으로 구축된 SAP 디지털보드룸은 기업의 사업영역 전반의 성과보고서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해 적재적소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가장 최신의 빅데이터, 인메모리, 모바일, 사용자경험(UX), 클라우드, 예측기술들을 활용해 비즈니스 의사소통 및 결정을 보다 효과적이며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제공한다.

SAP S/4HANA와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사업영역 전반의 데이터를 활용해 광범위한 비즈니스의 핵심 주요지표들을 시각화해 보여주어 기업은 디지털경제에서 보다 쉽게 실시간 비즈니스 현황을 확인하고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임원진을 포함한 대부분의 기업의사 결정자들은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하나의 통합된 보고서가 아닌 번거롭게 개별데이터로 처리된 다수의 보고서를 살펴봐야 했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기업의 모든 사업분야의 데이터를 하나의 결과물로 시각화한다. 단순한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주는 것을 넘어서 의사결정자와 업무담당자가 충분한 정보공유를 하고 적합한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석세스팩터스, 필드글래스, 아리바, 컨커 등의 SAP 클라우드 솔루션 기존 SAP 온프레미스 솔루션과도 연계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세일즈포스, 구글드라이브, 트위터, AWS 등 타사의 퍼블릭클라우드 솔루션과도 연동이 가능해 고객사는 기존 IT 인프라를 유지하며 디지털보드룸을 도입할 수 있어 비용대비 최적화되고 진보한 비즈니스 의사결정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형원준 SAP 코리아대표는 “현장의 원천데이터가 여러 단계의 보고라인을 거치면서 커뮤니케이션의 오류, 정보부족, 시차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왜곡돼 전달되거나 뒤늦은 오판이 종종 발생한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의사결정에 필요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적시에 실시간으로 분석해 적재에 배치하는 것을 도와주면서 현장의 원천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왜곡없이 의사결정자에게 전달을 한다”며 “디지털경제시대에 걸맞는 경영회의지원 솔루션인 디지털보드룸은 실시간 의사결정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의사결정자들의 잘못된 권위, 편견을 크게 줄여줘서 임원진들의 의사결정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