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0 (토)
‘.com 도메인’을 얻는 5가지 스마트한 방법
상태바
‘.com 도메인’을 얻는 5가지 스마트한 방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21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m은 현재 143만개 이상이 등록돼 있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메인으로 사전적으로 온전한 의미를 지니는 단어는 이미 모두 등록돼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다.

이에 가비아는 다음과 같이 ‘.com 도메인’을 얻는 5가지 스마트한 방법을 소개했다.

▲약어를 사용한다
풀 네임으로 된 단어나 문장이 이미 선점돼 있다면 약어를 사용할 수 있다. Bmw, ibm, hp와 같은 상표도 모두 약어로 도메인이 등록돼 있다. 약어를 사용할 경우 주소창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기도 쉽다.

▲철자를 생략한다
영문으로 된 도메인은 철자를 일부 생략해도 단어의 본래 발음으로 읽히는 경우가 있다. 원하는 단어가 선점돼 있다면 읽었을 때 묵음으로 발음되는 알파벳을 생략해보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인 ‘Tumblr’의 사례처럼 독특하고 개성 있는 도메인 네임으로 거듭날 수도 있다.

▲단어를 조합한다
꼭 한 단어로 된 도메인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두 단어를 그대로 이어 붙이거나(YouTube), 두 단어를 섞거나(Microsoft), 문장을 만들어(ImLovinit) 도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회사 정보를 담는다
있는 그대로의 이름, 회사명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여기에 더해 회사나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도메인에 담아볼 수도 있다. 식품과 관련이 있다면 food, 의류라면 fashion을 넣는 식으로 도메인에 판매 아이템이나 서비스 내용을 넣는다면 사용자들이 도메인만으로도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웹사이트의 성격이 무엇인지 쉽게 유추할 수 있다.

▲도메인 네임 추천 툴을 이용한다
특정한 키워드를 넣은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다면 베리사인이 제공하는 도메인 네임 생성기를 이용해 볼 수 있다. 도메인 네임 생성기에 Tech, media, shop, design 등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검색을 하면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추천 도메인 목록을 보여준다. 도메인에 하이픈이나 숫자 등을 넣어도 좋은지 선택하고 도메인의 최대 길이를 설정해 검색해 볼 수 있다.

가비아 사업부 장창기 차장은 “비즈니스에서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대표성과 인지도를 가진 .com 도메인을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이 현재까지는 지배적”이라며 “원하는 .com 도메인이 없다면 철자를 생략하거나 단어를 조합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도메인을 등록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비아에서는 현재 .com 도메인 등록 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하는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