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15 (토)
2017 에듀피디 보건직공무원시험 대비반 오픈, 신규 강좌 촬영
상태바
2017 에듀피디 보건직공무원시험 대비반 오픈, 신규 강좌 촬영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6.11.17 1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7년 보건직공무원 시험 대비반을 최근 오픈하면서 신규 강좌 촬영이 한창이다.

현재 새롭게 업데이트되고 있는 신규강좌는 보건직공무원 전공과목인 ‘공중보건’으로 강의는 에듀피디에서 간호, 보건 분야 전임 교수로 있는 이은석 교수가 담당한다.

‘공중보건’ 강의 커리큘럼은 다년간의 기출문제 분석을 바탕으로 출제유형을 파악하고 최신 관련 이슈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실제 시험에 근접한 난도의 학습방향을 제시하고 변별력 있는 문제에도 대처할 수 있는 핵심전략을 담아내고자 한 것이 강의의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에듀피디는 이어 보건직공무원 전공과목인 ‘보건행정’ 강좌도 새롭게 촬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는 “에듀피디는 지난 20여 년 동안 보건직공무원 응시생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별 선발인원 및 경쟁률 편차, 가산 자격증 등 보건직공무원시험에 대한 끊임없이 연구하며 운영하여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의 단기 합격을 위한 최적화된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보건직공무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각 기관, 보건소, 시군구청 위생과, 병원 및 의료원 등에서 근무하며 주로 보건 및 의료 행정의 종합계획 수립, 조정 및 집행에 관한 사무업무 등을 담당한다.

임상심리사 등의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시 최대 5%의 가산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주로 의료, 간호 분야 전공자들에게 인기인 직렬이며 공채의 경우 응시자격 제한이 없어 비전공자들도 도전해볼 만하다.

시험과목은 9급 보건직 공채의 경우 총 5과목으로 공통과목 3과목과 전공과목인 보건행정, 공중보건으로 평가하며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보건직 9급공무원 경력채용의 경우 영어, 행정법총론, 공중보건학, 보건의료관계법규로 총 4과목으로 치러진다.

한편, 에듀피디는 2017 보건직공무원 공채 및 경채 시험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전과목 이론 및 문제풀이 강의로 구성된 종합패키지강좌와 본인에게 취약한 과목만 선택 수강할 수 있는 단과강좌를 각각 운영하고 있어 수험생 본인의 학습계획과 수준에 맞춰 전략적으로 수강 가능하다.

상세 커리큘럼 및 무료체험 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