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00 (월)
SK인포섹, 무료 스마트폰 보안 앱 ‘시큐리티 투데이’ 출시
상태바
SK인포섹, 무료 스마트폰 보안 앱 ‘시큐리티 투데이’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0.31 12: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코드 검사, 취약점 진단, 스미싱 차단, 프라이버시 보호 등 다양한 보안 기능 제공

SK인포섹(대표 한범식)은 보안 기능과 사용자 중심의 기기 성능 최적화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 보안 앱 ‘시큐리티 투데이’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폰 사용이 일반화된 만큼 시큐리티 투데이는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기상 예보 콘셉트를 차용해 스마트폰의 관리 상태에 따라 ‘맑음’, ‘흐림’ 등으로 표시해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시큐리티 투데이는 크게 보안 기능과 기기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보안 기능으로는 ▲악성코드 검사 ▲취약점 진단 ▲스미싱 문자 차단 ▲사진 숨김 등 프라이버시 보호 등이 있다.

SK인포섹 관계자는 “자사 통합보안관제센터에서 축적된 대용량 인텔리전스DB를 통해 취약점 진단이나 스미싱 URL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면서 “B2B분야에서 오랜 기간 인정받아온 탐지, 대응 프로세스가 시큐리티 투데이 앱에 담긴 셈”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큐리티 투데이는 메모리 최적화, 배터리 사용량 검사 등 기본적인 기기 성능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사용자가 스스로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메모리 사용량 증가나 배터리 소진의 원인이 앱 사용 패턴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앱이나 파일을 삭제할 수 있도록 앱의 크기, 사용량, 메모리 등에 대한 통계치를 제공한다.

김용훈 SK인포섹 R&D센터장은 “보안이 담보되지 않은 스마트폰은 개인정보 유출부터 금전적인 피해까지 사용자에게 커다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면서 “SK인포섹은 기업 고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중요 정보보호를 위해 시큐리티 투데이를 고도화하는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