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40 (토)
한국IBM, 보안사업부 신설…보안 비즈니스 강화
상태바
한국IBM, 보안사업부 신설…보안 비즈니스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2.02.09 1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IBM 보안 인력풀 활용…기업이나 기관 보안 강화 지원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소프트웨어그룹 내에 'IBM 보안사업부(IBM Security Systems)'를 신설하고 그 동안 축적해 온 IBM의 보안 컨설팅, 솔루션 및 서비스 역량 집중을 통해 사업 기회 확장 및 보다 적극적인 국내 보안 비즈니스 참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BM 보안사업부(IBM Security Systems)'는 기존 티볼리(Tivoli) 사업부, 래쇼날(Rational) 사업부, 정보관리(Information Management) 사업부 등에 나누어져 포진해있던 보안 소프트웨어들을 통합하고 지난해 10월 인수를 발표했던 보안 인텔리전스 및 분석 솔루션 제공업체인 Q1 랩(Q1 Labs) 등의 비즈니스를 포괄하는 사업부이다. IBM은 지난해 10월에 Q1 랩 인수를 발표했다.
 
또한, IBM 보안사업부 출범과 함께 글로벌 테크놀로지 서비스(GTS)의 보안 서비스 조직을 강화하여 한국IBM은 업계 최고의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보안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IBM은 소프트웨어는 물론, 보안 전문 컨설턴트, 서비스 기술 인력, 영업 및 지원 조직에 이르기까지 국내 기업의 보안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통합적인 비즈니스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또한, 전세계 4,000여명의 보안 컨설턴트 및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IBM 보안 인력 풀(Pool)을 적극 활용하여 보안 관련 글로벌의 경험과 지속적으로 진보하고 있는 IBM 보안 컨설팅 방법론, 솔루션 및 보안 기술을 국내 기업들에게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한국IBM이 기업이나 기관의 보안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집중하는 사업분야는 아래와 같다.
 
△비즈니스와 보안의 전략적 연계를 통한 보안 관리 체계 정의와 이의 수행을 위한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는 보안 거버넌스 컨설팅과 솔루션 제공 △웹 어플리케이션의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기 위한 보안 테스팅 솔루션과 이에 대한 분석과 보안 전문가에 의한 모의해킹 서비스 △전사 기업의 권한 체계 수립을 위한 권한 컨설팅과 기업의 계정 및 권한의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싱글사인온을 지원하는 계정 및 권한 관리 솔루션 △데이터의 흐름에 따른 데이터 보안 기술의 통합과 연계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와 파일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위험을 관리하는 데이터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 △기존 IT 인프라 보안 기술을 포함하여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을 지원하는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 △보안 운영에 대한 관리와 선제적 대응을 통해 위협을 미리 예방하는 보안 관제 솔루션과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등이다.
 
최효진 한국IBM 보안사업부장은 "기업의 비즈니스는 물론 그에 따른 보안 요구사항과 보안 관리 및 정책 수준을 이해하는 것이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는 시작이다"라고 말하며, "한국IBM 보안사업부는 이미 정의된 보안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컨설팅,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이르는 통합된 솔루션을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하여 규제 준수는 물론 보다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BM은 전세계에 걸쳐 9개의 보안관제센터, 9개의 보안연구소, 11개의 보안소프트웨어개발 연구소, 그리고 3개의 IBM 보안 협회를 보유하고 있다. IBM은 이를 기반으로 보안 동향을 분석하여 새로운 보안 위협을 예측하고 식별하여 이에 대응하기 위한 보안 기술 및 솔루션 개발하고 있다.
 
IBM의 보안 비즈니스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www.ibm.com/kr/secur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IB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