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7 20:05 (화)
유명 패션쇼핑몰에 악성링크 삽입…현재는 카운터링크로 변경돼
상태바
유명 패션쇼핑몰에 악성링크 삽입…현재는 카운터링크로 변경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30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스캔 “쇼핑몰 사이트, 문제점 파악 등 조치 취하지 않고 계속 운영중”

9월 3주차에는 추석연휴로 인해 2주차에 발견되었던 카운터링크를 제외하고는 악성코드의 활동이 한산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빛스캔 측은 “지난해는 추석연휴 이후까지도 악성코드 유포가 발견된 바 있다. 하지만 여전히 2주차에 발견된 카운터링크가 삽입된 곳이 많고 차주까지 악성코드의 활동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빛스캔은 “지난주부터 패션쇼핑몰에 악성링크가 삽입된 상태로 유지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해당 사이트는 국내에서 유명한 온라인 쇼핑몰로 오프라인에서 매장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며 “해당 사이트에 삽입된 악성링크는 최초 9월 10일에 처음 발견되었고, 당시에는 공격코드가 삽입되어 파밍 악성코드를 다운로드 했다. 현재에는 카운터링크로 변경되어 유지되고 있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주 악성링크에 공격코드가 한차례 삽입된 바 있어 영향을 주었지만, 해당 쇼핑몰 사이트에서는 문제점 파악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고 계속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특히 공격코드가 삽입된 후 카운터링크로 변경된 경우 다시 재차 공격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빠른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빛스캔 2016년 9월 3주차 인터넷 위협 보고서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