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6 06:30 (월)
SK인포섹, ‘안티웹쉘’과 ‘엠디에스’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등록
상태바
SK인포섹, ‘안티웹쉘’과 ‘엠디에스’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23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보안운영 어려운 고객 위해 SK인포섹의 관제서비스 제공

SK인포섹(대표 한범식)은 자사의 웹 보안 솔루션인 ‘안티웹쉘’과 ‘엠디에스’에 대해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등록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SK인포섹은 2종의 솔루션과 함께 자체 보안운영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SK인포섹의 관제서비스를 제공한다.

안티웹쉘은 웹 페이지를 구성하는 콘텐츠의 웹 스크립트인 웹쉘을 분석해 악성행위를 일으키게 하는 프로그래밍 소스코드를 탐지한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악성 스크립트 파일로 분류된 약 400여개의 패턴이 적용되어 있으며 난독화된 스크립트 파일에 대해서도 분석이 가능하다.

웹 악성코드 탐지 솔루션인 MDS는 웹 페이지를 통해 악성코드를 유포하거나 경유 사이트로 악용하는 것을 사전에 탐지한다. 메인 웹 페이지 도메인을 기준으로 하위 세 단계의 연결 페이지까지 분석해 악성코드 삽입 여부를 가려낸다.

SK인포섹 관계자는 “웹쉘은 악성코드와 달리 정상적인 프로그래밍 파일로 위장하기 때문에 방화벽 등 기존 보안 시스템으로 탐지하기 어렵다”면서 “웹쉘 공격은 웹 서버 관리자 권한 탈취까지 가능해 정보 유출의 위험도가 높아 보안 대책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SK인포섹은 안티웹쉘, 엠디에스의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SECaaS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