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18:25 (목)
조시큐리티, 메일 보안 위한 정밀 분석 솔루션 ‘조샌드박스 메일 모니터’ 출시
상태바
조시큐리티, 메일 보안 위한 정밀 분석 솔루션 ‘조샌드박스 메일 모니터’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7.11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샌드박스 메일 모니터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오늘, 멀웨어 분석 솔루션 기업인 조시큐리티가 메일 보안을 위한 정밀 분석 솔루션 ‘조샌드박스 메일 모니터(JoeSandbox Mail Monito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업무용 이메일을 노리는 피싱 공격이 늘어나고 있다. 메일에 HTML 파일을 탑재하거나 여러 단계의 접근을 시도하는 새로운 방법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지만, 이에 대응하기 위한 기존 메일 보호 솔루션이 피싱 이메일을 완벽하게 탐지 및 차단하는데 실패하여 사용자의 받은 편지함까지 도달하는 경우가 빈번한 상황이다.

조샌드박스 메일 모니터는 사용자가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받았을 때 관리자가 설정한 이메일 주소로 이를 전달하면 자동으로 분석 후 심도 있는 악성코드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실제 업무에 필요한 메일인지 피싱 공격을 위한 메일인지 위험에 처하지 않고 쉽고 빠르게 신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안관제센터에서는 이러한 제출에 대해 즉시 알림을 받게 되며, 탐지 관련 추가 알림과 분석 보고서 링크를 받을 수 있다. 플러그인 형태의 ‘메일 모니터’를 기존 워크플로에 통합하여 새로운 위협을 더 빠르게 탐지하고 대응함으로써 피싱 공격으로 큰 피해를 입히기 전에 차단할 수 있다.

조샌드박스 메일 모니터는 다음과 같은 구성 옵션을 통한 맞춤 사용이 가능하다.

◊입력 필터링: 분석 대상 파일 확장명 및 URL 정의

◊알림 수신자: 이메일을 전달한 사용자를 포함하여 알림을 받을 사람 지정

◊알림 이벤트: 어떤 이벤트에 대해 알림을 보낼 것인지 정의 (예-악의적인 결과에 대해서만)

◊이메일 레이아웃: 이메일에 회사 고유 디자인(로고 및 배너) 추가

◊스크린샷: 분석 스크린샷을 알림 이메일에 포함

SOC 담당자는 새 알림을 받으면 링크를 따라 상세 악성코드 분석 보고서로 이동하여 샘플의 세부 정보 및 동작 행위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각종 정부기관을 사칭하거나 설문조사, 구인구직을 비롯해 심지어 메일 운영자로도 위장하는 등 피싱 공격이 점점 더 진화하고 있다. 최종 사용자의 주의와 판단에만 의존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조샌드박스 메일모니터는 심층 멀웨어 분석 엔진을 탑재한 조샌드박스의 통합 정밀 분석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섹시큐리티는 국내에 공급 중인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보안 솔루션들을 연동해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컨설팅은 물론, 전문 보안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센터에서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잠재 수요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